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무서운 신인’ 아일릿, 까다로운 英 오피셜 차트 3주째 차트인
아일릿 [빌리프랩 제공]

[헤럴드경제=고승희 기자] 신인 걸그룹 아일릿이 영국 오피셜 차트에 3주째 차트인 중이다.

19일(이하 현지시간) 발표된 영국 오피셜 최신 차트에 따르면 아일릿(윤아, 민주, 모카, 원희, 이로하) 미니 1집 ‘슈ㅊ퍼 리얼 미(SUPER REAL ME)’의 타이틀곡 ‘마그네틱(Magnetic)’이 이번 주 ‘싱글 톱100’ 99위로 랭크됐다.

아일릿은 K-팝 그룹 중에서 데뷔 이래 가장 짧은 시간 내에 오피셜 차트에 입성한 데 이어 3주 연속 이름을 올렸다. ‘마그네틱’은 아일릿이 데뷔한지 11일 만인 지난 4월 5일 자 영국 오피셜 ‘싱글 톱100’에 80위로 첫 진입했다.

이 곡은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도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다. 같은 날 발표된 스포티파이 ‘위클리 톱 송 글로벌’(4월 12~18일 자)에서 11위, 스포티파이 ‘위클리 톱 송 미국’에서 48위를 차지하며 각각 4주, 3주 연속 차트인했다.

영국 오피셜 차트와 함께 세계 양대 차트로 군림 중인 미국 빌보드 ‘핫100’(4월 20일 자)에 91위로 입성, K-팝 새 역사를 썼다. 뿐만 아니라 이 노래는 그 주 빌보드 ‘글로벌 200’과 ‘글로벌(미국 제외)’에서 각각 6위, 3위에 올라 3주 연속 상위권을 장식했다.

국내 음원 차트에서도 이미 ‘아일릿 천하’다. ‘마그네틱’은 멜론, 벅스, 지니 등 국내 주요 음원 일간 차트에서 수일째 1위를 유지 중이며, 서클차트의 최신 주간 차트(2024년 15주 차/집계기간 4월 7일~13일) 글로벌 K-팝, 디지털, 스트리밍 3개 부문 모두 정상을 밟았다.

‘마그네틱’은 좋아하는 상대에게 전속력으로 달려가는 10대 소녀의 솔직 당당함을 자석에 비유한 곡이다.

she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