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금호타이어, 정보보안 인증 TISAX 획득
글로벌 정보보안 인증제도…시장 경쟁력 강화 포석
국내외 공장, 연구소 등 글로벌 정보 보안 역량 입증
임완주(왼쪽) 금호타이어 임완주 경영기획본부 전무와 지신명 DQS코리아 대표가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금호타이어 제공]

[헤럴드경제=김성우 기자] 금호타이어가 독일자동차산업협회(VDA)의 정보보안인증인 TISAX(티삭스)를 획득했다고 29일 밝혔다.

티삭스는 OE 타이어 공급사 등 글로벌 자동차 산업 공급망에서 요구되는 기준으로서 독일자동차산업협회가 전 세계 자동차 제조사들의 보안 평가기준을 표준화시키기 위해 만들어졌다. 국제표준화기구(ISO)의 ISO·IEC 27001을 바탕으로 ▷정보보안체계 ▷협력업체 보안체계 ▷데이터 보호체계 ▷시제품 보호체계 등 크게 4개의 항목에서 보안성을 평가한다.

금호타이어는 국내 서울 사무소를 비롯해 용인 중앙연구소, 광주·곡성 공장, 중국 남경·장춘 공장, 미국 조지아공장 등 총 7개 사업장에서 티삭스를 획득했다.

한편 금호타이어는 정보보안 강화를 위해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다. 금호타이어는 지난 2023년 정보보안관리팀을 신설하고, 전사보안책임자(경영기획본부장)의 총괄 하에 전사적 정보보안 체계를 강화하고 있다. 이후에도 지속해서 사이버보안 투자, 시스템 고도화 등 정보보안 관리 프로세스를 개선하는 추세다.

임완주 금호타이어 경영기획본부장은 “금호타이어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경영에 발맞춰 정보보안 조직의 구성 및 관련 인증 평가 등을 통해 모빌리티 시장에서 보다 경쟁력을 높여 나가고 있다. 차별화된 기술력과 최고 수준의 보안 관리 역량을 바탕으로 ‘기술명가 금호타이어’라는 수식어에 걸맞도록 지속적인 R&D 개발 및 기술 인증제도 등을 통해 유럽 등 글로벌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넓힐 것”이라고 말했다.

zzz@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