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경찰, 3·1절 세종대로 교통통제…2백명 교통경찰 배치
3·1절 광화문·종로 대규모 집회
조지호 서울경찰청장이 지난 20일 오후 서울경찰청에서 열린 기동순찰대·형사기동대 합동 발대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연합]

[헤럴드경제=안효정 기자] 서울경찰청이 3·1절을 맞아 광화문 및 종로에서 대규모 집회로 인한 교통통제를 실시한다. 경찰은 교통정체가 예측되는만큼 대중교통 이용을 시민들에 독려하고, 시내 외출을 할 경우 교통 정보를 미리 확인할 것을 당부했다.

서울경찰청은 3·1절 세종대로·종로·을지로 일대에서 수만명이 참석하는 대규모 집회와 행진이 개최돼 도심권 일부 도로가 교통 통제된다고 29일 밝혔다.

경찰은 오는 3월 1일 오후 1시부터 세종교차로에서 숭례문교차로에 이르는 구간 내에 대규모 집회가 개최되고 종로·을지로 등에서 여러 단체의 집회 후 행진이 예정돼, 도심권 곳곳에서 교통정체가 예상된다고 설명했다.

서울경찰은 집회 중에도 세종교차로에서 숭례문교차로 사이 세종대로 상에 수도권 광역버스 등 통행을 위한 비상차로를 확보하고 남북 간 교통소통을 유지해 시민 불편을 최소화하겠다고 밝혔다.

서울경찰은 교통혼잡으로 인한 시민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집회 행진 구간 주변의 가변차로 등을 관리할 예정이다. 또 교통 소통을 위해 교통경찰 200여명을 배치하여 차량 우회 등 교통관리에 나선다.

서울경찰청 관계자는 “도심권 세종대로, 종로, 을지로 일대에 교통정체가 예상된다”며 “가급적 지하철 등 대중교통을 이용하고, 부득이 차량을 이용할 경우 교통정보 등을 미리 확인할 것”을 당부했다.

집회 시간과 장소 등 자세한 교통상황은 서울경찰청 교통정보 안내전화(02-700-5000). 교통정보센터 홈페이지(www.spatic.go.kr), 카카오톡(서울경찰 교통정보)에서 확인 가능하다.

an@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