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부산 문현동 첫 ‘푸르지오’ 단지 ‘문현 푸르지오 트레시엘’ 상품 차별화 눈길

‘푸르지오’ 브랜드 가치 투영된 우수한 상품 설계와 커뮤니티 시설
지상에 차 없애고 조경 비율 늘린 공원형 단지로 조성…쾌적한 주거환경 기대

부산 남구 문현동에 첫 번째 ‘푸르지오’ 브랜드 단지가 들어선다. 넉넉한 수납공간과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 등 우수한 상품을 갖춰 문현동 일대 랜드마크 단지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실제로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 단지는 지역 내 최초 등의 수식어를 업고 그에 걸맞은 상품을 내세우는 경우가 많다. 예컨대 부산 서구 최초의 ‘푸르지오’ 브랜드 단지로 공급된 ‘대신 푸르지오(‘18년 4월 입주)’의 경우 단지 내 주차장을 100% 지하화하고 지상에는 대형 중앙광장이 있는 대우건설의 특화 조경설계가 적용돼 높은 호응을 얻었다. 13일 부동산R114 기준 단지의 3.3㎡당 평균 매매가는 2,184만원으로 동기간 서구 평균 매매가 889만원의 2배를 훨씬 웃돈다.

대우건설 컨소시엄이 남구 문현동에 선보이는 문현 푸르지오 트레시엘도 마찬가지다. ‘푸르지오’는 2023 한국건설부동산산업대상 종합대상, 2023 한국서비스대상 종합대상 수상을 비롯해 2023 스마트 건설대상 해외건설부문 최우수상, 2023 제13회 대한민국 조경대상 국토부장관상 등 화려한 수상 실적을 자랑한다.

문현 푸르지오 트레시엘은 이러한 브랜드 가치에 걸맞은 우수한 상품성을 기대할 수 있다. 우선, 정비사업 단지에서는 드물게 전용 74㎡B타입을 제외한 전 주택형이 4Bay 판상형 구조로 설계돼 맞통풍이 가능하다. 더불어 거실 팬트리와 안방 드레스룸 등 넉넉한 수납공간을 제공한다. 전용 74㎡B타입의 경우 침실 3개와 거실 팬트리, 안방 드레스룸 외에도 알파 공간이 조성돼 다양한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다.

또 푸르지오만의 다양한 나이대, 성별 등의 수요를 고려한 세분화된 커뮤니티 시설도 제공한다. ‘그리너리 라운지’에는 골프클럽, 피트니스클럽, 다함께돌봄센터, 그리너리카페, 코인세탁실, 파티룸, 게스트룸, 독서실 등이 들어선다. 이 밖에 지문인식 디지털 도어록과 스마트도어 카메라, 고화질 CCTV, 주차관제시스템, 지하주차장 비상벨 시스템이 도입되며 전기차 충전설비도 갖추고 있다.

특히 문현 푸르지오 트레시엘은 단지 내 지상 공간에 차를 없애고, 조경 비율이 약 37.59%에 달하는 공원형 단지로 조성해 안전하고 쾌적한 공간을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전 가구를 남향 위주로 배치하는 동시에 동간 거리를 최대한 확보하여 사생활 침해를 최소화하는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또한, 최고 층수는 28층으로 조망권도 우수하다. 남서향 단지의 경우 부산의 미래가치인 국제금융단지와 북항 뷰를 한눈에 볼 수 있으며, 전용면적 59㎡B타입 고층의 경우 오륙도까지도 내려다볼 수 있다.

에너지 절감과 고객의 편의성을 높여주는 첨단 시스템도 적용된다. 실별로 각방 온도를 설정해 난방비 절감에 도움을 주는 실별온도제어 시스템, 스마트폰을 이용해 공동현관 자동열림 및 엘리베이터 호출이 가능한 모바일 원패스 시스템이 적용된다. 또 실시간 에너지모니터링 시스템, 조명 일괄소등과 쿡탑열원 차단 등의 다양한 기능이 있는 스마트생활정보기, 센서식 절수기 싱크수전, 수명이 길고 전력소모가 적은 LED 조명 등의 친환경 그린시스템이 적용될 예정이다.

이러한 가운데, 단지는 선착순 계약을 통해 공급되고 있어 공공분양 단지임에도 불구하고 각종 자격 요건과 규정에서도 자유롭다. 만 19세 이상이면 거주지역 제한 및 주택 소유 여부 등과 관계없이 세대주와 세대원 모두 분양 받을 수 있다. 원하는 동∙호수를 지정하여 계약할 수 있고, 분양을 위한 청약 통장이 필요하지 않다. 여기에 선착순 계약으로 마련한 분양권의 경우 재당첨 제한 적용을 받지 않으며, 일부 타입의 경우 주택 수에도 포함되지 않는다.

문현 푸르지오 트레시엘의 실물 견본주택은 부산광역시 남구 대연동 일원에 위치해 있으며, 2027년 9월 입주 예정이다.

leechemy@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