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온투업 투자 어떻게 하는 거에요?” 문의 쏟아져…8퍼센트, ‘이용 가이드’ 배포
새로운 금융 서비스로 자리잡은 ‘온투금융’
효율적인 이용을 위한 가이드 제시
[8퍼센트 제공]

[헤럴드경제=홍승희 기자] 온라인투자연계금융(온투업) 핀테크 8퍼센트가 금융소비자들의 서비스 이용에 도움을 주고자 ‘온투업 이용 가이드’를 공개했다고 7일 밝혔다. 지난 1월 24일 금융위원회, 금융감독원이 온라인투자연계금융업(P2P금융)의 성장 지원 발표 이후 고객들이 자주 하는 문의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서다.

먼저 온투금융을 통해 대출을 이용하려면 ▷대출 신청 목적 ▷신청 자격 ▷상환 일정 등을 살펴야 한다.

온투금융 서비스의 대출은 개인신용, 부동산담보, 사업자를 포함해 신청 목적에 따라 선택하여 진행할 수 있다. 또한, 재직 기간과 소득, 신용점수 등 다양한 기준을 통해 기본적 신청 자격이 충족되는지 살피고, 본인의 자금 상황을 고려하여 상환 일정이 적합한지 고려해야 한다. 대출 신청은 8퍼센트 홈페이지를 비롯해 토스, 핀다, 카카오뱅크, 카카오페이 등 제휴 플랫폼에서도 금리와 한도를 확인하고 신청할 수 있다. 대출 심사가 종료되면 전자 계약을 통해 비대면으로 자금을 빌릴 수 있다.

투자 서비스를 이용할 때는 ▷원금손실 가능성을 낮추는 분산투자 ▷채권 정보 확인 ▷투자 한도 등을 고려해야 한다.

온투업 투자 한도는 일반 투자자 4000만원이며, 소득적격투자자는 1억원까지 가능하고 전문투자자는 한도 제한 없이 투자할 수 있다. 미성년자가 온투금융 투자를 원할 경우 펀드, 주가연계증권(ELS) 등의 투자 상품과 마찬가지로 보호자 동의 아래 가능해 ‘세뱃돈 재테크’로도 활용할 수 있다.

이효진 8퍼센트 대표는 “온투금융은 국내 금융 시장에 존재하는 금리절벽을 해소하기 위한 중금리 대출로 주목받으며 제도권 금융서비스로 안착했다”며 “앞으로도 8퍼센트는 가계부채 경감과 사회 동반성장에 기여하는 대체 투자처 발굴에 힘쓰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8퍼센트는 설 연휴를 맞이해 2월 12일까지 고객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중 참여자 전원을 대상으로 500만 원 이상 투자자에게 5만 포인트 지급, 1000만원 이상 투자자에게 10만 포인트를 지급하고 추첨을 통해 순금 복주머니를 증정한다.

hs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