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해빗팩토리, 자동차보험 비교·추천 서비스 출시…“복잡한 담보, 3종 옵션으로 정리”
차량번호 입력하면 연식·모델 자동 인식
담보옵션 기본·실속·고급 3종으로 분류
“사용자친화적 서비스·가입 간소화 힘써”
[해빗팩토리 제공]

[헤럴드경제=강승연 기자] 마이데이터 기반 핀테크 기업 해빗팩토리는 자사 앱 ‘시그널플래너’를 통한 자동차보험 비교·추천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보험 비교·추천 서비스를 이용하면 여러 보험사의 자동차보험 상품을 비교할 수 있고, 계약 체결이 가능한 보험사 홈페이지로 연결된다.

이 서비스는 차량번호를 입력하면 연식과 모델을 포함한 세부정보를 자동으로 불러온다. 운전자 범위, 예상 주행거리 등 생활 방식에 맞는 할인 특약을 선택할 수 있다. 입력한 내용을 바탕으로 최종 보험료와 마일리지 예상 환급액을 보여준다.

회사는 담보 선택 옵션을 ▷기본형 ▷실속형 ▷고급형 세 가지로 분류했다. 기존에는 사용자가 담보를 얼마나 설정해야 할지 고민하는 경우가 많았다.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선택지를 줄이고 원하는 고객에 한해 조정할 수 있게 했다. 서비스 이용 과정도 최대한으로 간소화해 편의성을 높였다.

해빗팩토리는 삼성화재, 현대해상, KB손해보험, DB손해보험, 캐롯손해보험, 메리츠화재, 흥국생명 등 7개사와 제휴를 맺었다. 소비자들이 더 많은 보험사의 상품을 비교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확충할 계획이다.

정윤호 해빗팩토리 공동대표는 “최적의 보험을 쉽게 파악하도록 사용자 친화적인 서비스와 가입 과정 간소화에 힘썼다”며 “의무적으로 가입해야 하는 자동차보험인 만큼 합리적인 결정으로 보험료를 절약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spa@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