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美 주간지 ‘최고의 고객가치상’ 현대차·기아, 3년 연속 최다 수상
아반떼 HEV·텔루라이드 등
11개 부문 중 7개 부문 석권
현대차 아반떼 하이브리드 [현대차 제공]
기아 텔루라이드 [기아 제공]

현대자동차와 기아는 미국의 권위 있는 시사주간지 ‘U.S.뉴스&월드리포트’가 발표한 ‘2024 최고의 고객가치상’ 차종별 총 11개 부문에서 7개 부문에 이름을 올리며 3년 연속 최다 수상 브랜드의 영예를 안았다고 19일 밝혔다.

현대차·기아는 ‘2023 최고의 고객가치상’에서 총 12개 부문 가운데 7개 부문 수상, ‘2022 최고의 고객가치상’에서도 총 11개 부문 중 6개 부문을 수상한 바 있다. 최고의 고객가치상은 품질과 상품성뿐 아니라 신차와 중고차 가격, 유지비까지 평가해 종합적으로 우수한 차량에 주어지는 상이다.

U.S.뉴스&월드리포트는 자동차 전문매체들이 분석한 주행성능, 승차감, 안전성, 내장, 기술 및 편의사양, 연결성, 연비, 적재공간 등의 요소를 고려해 각 차량의 품질과 상품성을 평가한다. 아울러 수리비, 연료비, 보험료 등 5년간 차량 유지에 들어가는 총비용과 현재 거래되는 중고차의 가격 등 차량의 경제적 가치를 종합적으로 고려한다.

현대차는 ▷아반떼 하이브리드(하이브리드 승용, 현지명 엘란트라) ▷아이오닉 5(전기 SUV) ▷투싼(준중형 SUV)이, 기아는 ▷텔루라이드(대형 SUV) ▷스포티지 하이브리드(하이브리드 SUV) ▷스포티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플러그인 하이브리드 SUV) ▷쏘울(소형 SUV)이 글로벌 경쟁 모델들을 제치고 각 부문 최고의 차로 선정됐다.

U.S.뉴스&월드리포트는 “수상 차량들은 우수한 상품성과 품질은 물론, 합리적인 경제성까지 갖춰 고객에게 가치 있는 소유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서재근 기자

likehyo85@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