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배우 이선균 사망, 차량서 극단선택 추정
마약 투약 혐의를 받는 배우 이선균[연합]

[헤럴드경제=김성훈 기자] 영화배우 이선균(48)이 27일 10시30분께 서울 종로구 와룡공원 인근의 한 차량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차량 조수석에서는 번개탄을 피운 흔적이 있어 극단적 선택이 추정되고 있다. 소방당국도 이선균이 사망한 것으로 판정돼 (치료를 위한) 병원 이송은 하지 않았다고 한다.

이선균의 아내인 배우 전혜진이 이날 오전 10시12분께 '남편이 유서 같은 메모를 작성하고 집을 나섰다. 어제(26일)까지는 연락이 됐다. 차량도 없어졌다'고 112에 신고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선균은 마약 투약 혐의로 경찰 수사를 받아왔다. 세차례에 걸친 경찰 소환조사를 받았으며, 소변을 활용한 간이 시약 검사에 이어 국립과학수사연구원의 1차(모발)·2차(겨드랑이털) 정밀검사에서도 음성 판정을 받았다. 이선균 측은 최근 '정말 억울한 상황'이라며 거짓말 탐지기 조사를 요청한 바 있다.

이선균은 경찰 수사 이후 자신이 출연한 영화와 드라마 등의 개봉이 무기한 연기되고, 제작중단, 배우교체 등을 바라보면서 큰 스트레스를 받아왔다고 한다.

이선균은 자신의 마약 혐의를 경찰에 진술한 유흥업소 여실장으로부터 협박을 받아 3억5000만원을 갈취당했다고 고소하기도 했다.

※ 우울감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이 있거나 주변에 이런 어려움을 겪는 가족·지인이 있을 경우 자살예방 상담전화 ☎1393, 정신건강 상담전화 ☎1577-0199, 희망의 전화 ☎129, 생명의 전화 ☎1588-9191, 청소년 전화 ☎1388, 청소년 모바일 상담 ‘다 들어줄 개’ 어플, 카카오톡 등에서 24시간 전문가의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paq@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