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KB증권 ‘총자산현황 베타’ 서비스 오픈

KB증권은 고객이 관리하기 쉬우면서 운용하기도 편리하도록 자산을 버킷에 나눠 담은 ‘총자산현황 베타(Beta)’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24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고객 관점에서 자산을 운용하는 방식을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자산을 버킷으로 나눠 적용한 서비스로, 자산 버킷은 트레이딩, 금융상품, 연금, 현금성 4개로 구분해 각 상품 운용시 유사한 특성에 따라 묶은 서비스다.

가령 트레이딩 버킷은 매수·매도 등 타이밍이 중요한 국내주식, 해외주식, 선물옵션 등의 상품군들이 포함돼 있으며, 자세히 보기를 통해 보유한 종목들의 상세정보를 파악할 수 있고, 금융상품 버킷은 시장 상황을 고려해 상품을 매수하고 보유해 장단기 자산 운용과 리스트 관리를 할 수 있는 펀드, 채권, 발행어음 등 금융상품을 담고 있다.

연금 버킷에서는 든든한 노후를 위한 연금 정보를 볼 수 있지만, 연금 계좌에서는 다양한 상품으로 자산 운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연금 계좌의 상품들은 각각의 버킷에 나눠져 있고, 금리 비교와 현금 흐름을 위한 상품들은 현금성 버킷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렇게 자산을 유사한 특성에 따라 버킷으로 나눠 관리하는 이 서비스는 현재 KB증권 자산 영역에만 적용해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들이 버킷 형태로 묶여진 자산 분류가 익숙해질 수 있도록 우선 반영했 다.

서경원 기자

gil@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