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2억원짜리 조립식 주택 팝니다” 이마트24, YMK종합건설과 협업
15·20·25평형, 총 3가지
이마트24 매장서 신청
빠르면 2개월 안에 설치
이마트24가 판매하는 조립식주택의 3D모델하우스 화면 캡처. [이마트24 제공]

[헤럴드경제=김벼리 기자] 이마트24는 종합건설사 YMK종합건설과 손잡고 업계 최초로 ‘조립식 주택’을 30일까지 판매한다고 8일 밝혔다.

구매를 원하는 고객은 전국 이마트24 오프라인 매장을 통해 30일까지 신청할 수 있다. 이후 신청 시 남긴 연락처를 통해 ‘3D 모델하우스’에 접속할 수 있는 URL을 전송한다. 고객들은 3D 모델하우스에 접속해 주택 내·외부 모습을 둘러보고 전문 상담원과 상담 후 결제하면 된다. 결제 완료 후 설계와 인허가 기간을 제외하면 빠르면 2개월 안에 원하는 장소에 설치가 이뤄진다.

이번에 선보이는 조립식 주택은 방 2개·화장실·거실·테라스·주방·다용도실이 단층으로 구성된 15평형, 복층으로 구성된 20평형과 25평형 등 총 3가지다. 가격은 ▷15평형 약 1억3000만원 ▷20평형 약 1억7000만원 ▷25평형 약 2억원이다.

해당 상품은 본인 소유의 허가된 토지가 필요하며 구매자가 수도·전기·정화조 연결 등 기초공사를 완료하면 바로 설치가 가능하다. 고객은 상담을 통해 주택 내·외부 디자인, 공간 구성 등을 고객 취향에 맞춰 변경도 가능하다.

이마트24가 판매하는 조립식 주택은 벽, 지붕, 바닥 등 주택 구성요소를 사전 제작 후 고객이 보유한 토지에서 현장 조립하는 패널라이징 공법 주택이다. 이러한 방식의 건축공법은 건축 시간·비용·폐기물을 줄일 수 있고 일반 주택 대비 내진·단열·내화 성능이 높아 친환경적인 차세대 건축공법으로 떠오르고 있다.

조립식 주택을 최종 계약하는 고객에게는 약 250만원 상당의 조선호텔앤리조트의 ‘헝가리 구스베딩 풀세트(Q)’와 이마트24의 ‘아임e 스마트TV(43인치)’를 제공한다. 또 30일까지 상담 신청 한 모든 고객에게 ‘이프레쏘 핫아메리카노(1잔)’를 선물로 준다.

이종완 이마트24 서비스플랫폼팀장은 “중장년층뿐 아니라 젊은층도 주거에 대한 관심이 높은 가운데, 기존의 아파트와 주택의 대안이 될 수 있는 새로운 건축공법의 주택 상품을 선보이게 됐다”고 했다. 이어 “앞으로도 고객의 다양한 요구에 맞춰 이색 상품과 서비스를 선보여, 고객·가맹점·업체 모두가 ‘윈윈’ 할 수 있는 생활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해 나갈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kimstar@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