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LGD OLED, 또 글로벌 ‘눈건강 인증’
첫 ‘로우 블루라이트 플래티넘’
LG디스플레이 모델이 메타(META) 테크놀로지가 적용된 3세대 OLED TV 패널을 선보이고 있다. [LG디스플레이 제공]

LG디스플레이는 자사 신기술 메타(META) 테크놀로지가 적용된 ‘3세대 OLED TV 패널’이 글로벌 인증기관으로부터 눈건강 인증을 잇달아 획득하며 안정성을 증명했다고 8일 밝혔다.

‘메타 테크놀로지’는 유기물의 빛 방출을 극대화하는 ‘초미세 렌즈’와 휘도 강화 알고리즘인 ‘메타 부스터(META Booster)’를 결합한 기술이다. 현존 OLED TV 패널 중 가장 밝은 2100니트(nit, 1nit는 촛불 하나의 밝기)를 구현하며, 동일 휘도 기준 에너지 효율도 약 22% 개선했다.

글로벌 안전과학회사UL솔루션즈는 눈 피로 및 수면 장애를 유발하는 유해 블루라이트 파장의 비중을 측정한 결과, 3세대 OLED TV 패널이 현존 TV 패널 중 가장 낮은 36%를 기록해 업계 최초로 ‘로우(Low) 블루라이트 플래티넘’ 등급 인증을 부여했다고 밝혔다. 일반적으로 LCD TV 패널의 유해 블루라이트 비중은 70~80% 수준으로 알려져 있다.

3세대 OLED TV 패널은 주변 사물이 화면에 비치는 상 비침 현상도 최소화해 글로벌 인증기관 인터텍(Intertek)으로부터 리플렉션 프리(reflection free) 인증을 획득했다. 상 비침은 정확한 색표현을 방해하는 등 화질을 저하시켜 눈의 피로도를 높이는 원인 중 하나로 꼽힌다. 김민지 기자

jakmeen@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