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LG노바 ‘이노베이션 페스티벌 2023’ 개최

LG전자가 글로벌 스타트업·투자자와 함께 신사업 영역의 혁신 방안을 논의한다. 특히, 올해부터는 아이디어 공모전을 연간 상시 체제로 운영하면서, 더욱 폭넓게 글로벌 스타트업들과 협업한다.

LG전자 북미이노베이션센터(이하 LG 노바)는 25일(현지시간)부터 이틀간 미국 샌프란시스코 하이버니아에서 ‘이노베이션 페스티벌 2023’을 열었다고 26일 밝혔다.

2020년 말 출범한 LG 노바는 미국 실리콘밸리에서 다양한 혁신 스타트업과 협력을 가속화하고, 새로운 사업 모델을 발굴하기 위해 설립된 조직이다.

올해 페스티벌에서 LG 노바는 글로벌 스타트업 대상 아이디어 공모전 ‘미래를 위한 과제’ 업그레이드 계획을 발표했다. 특정 기한을 두고 협업 대상 스타트업을 선발하는 공모전 개념에서 벗어나, 수시로 아이디어 및 협업을 제안할 수 있도록 올해부터 연간 상시 운영 체제로 전환한다.

‘미래를 위한 과제’는 디지털 헬스케어·클린테크·몰입형(Immersive) 인공지능(AI)·전동화·스마트 라이프 솔루션 등의 영역에서 혁신 아이디어를 가진 스타트업을 발굴·육성해 사업화를 지원하고, 신사업 기회를 찾는 프로젝트다. 2021년부터 2년 간 총 50여 개 스타트업이 선발돼 LG전자와의 협업 가능성을 모색하고 있다.

김민지 기자

jakmeen@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