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모델솔루션, 뉴빌리티와 MOU…“로보틱스 협업”
부천 모델솔루션 사업장서 맞손

우병일(왼쪽) 모델솔루션 대표이사와 이상민 뉴빌리티 대표가 업무협약 체결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한국앤컴퍼니그룹 제공]

[헤럴드경제=김성우 기자] 한국앤컴퍼니그룹의 계열사인 글로벌 혁신 하드웨어 플랫폼 기업 모델솔루션㈜과 자율주행 로봇 서비스 스타트업 뉴빌리티가 로봇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지난 20일 경기도 부천시 소재 모델솔루션 사업장에서 우병일 모델솔루션 대표이사와 이상민 뉴빌리티 대표 등 주요 인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로봇 사업 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하고, 로보틱스 관련 영역 전반에 걸친 협업 관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뉴빌리티는 2017년 설립된 자율주행 로봇 서비스 스타트업으로, 자율주행 로봇, 로봇 모니터링 시스템, 주문 배달 애플리케이션으로 구성된 로봇 배달 통합 솔루션 패키지를 제공하는 혁신 기업이다. 국내 자율주행 로봇 시장에서 최고 수준의 기술력과 운용 경험을 보유한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한편 모델솔루션은 기존에 영위하던 하드웨어 플랫폼 분야를 벗어나 로보틱스를 비롯해 IT, 증강현실, 의료, 모빌리티 등 다양한 분야로 비즈니스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각 분야 혁신 전문기업들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고 디자인, 엔지니어링, 프로토타입, 양산에 이르는 토탈 솔루션을 제공하며 사업반경을 확장하고 있다.

zzz@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