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분양 열기 뜨거운 검단신도시, ‘제일풍경채 검단 4차’ 노려볼까

- ‘검단신도시 롯데캐슬 넥스티엘’ 올해 인천 최다 청약자 1.9만명 몰리며 1순위 마감
- 분양가 상한제 메리트, 매매가 반등, 개발 호재 등으로 연일 관심 줄이어
- 제일건설㈜ 이달 중 ‘제일풍경채 검단 4차’ 분양 알려 이목 집중

 


검단신도시가 뜨거운 분양 열기를 이어가면서 후속 분양 단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특히 검단신도시는 분양가 상한제 적용의 메리트와 함께 매매가격의 반등세, 각종 개발호재까지 이어지면서 관심은 더욱 커지는 분위기다.

실제 검단신도시에서는 지난 11일 1순위 청약을 받은 ‘검단신도시 롯데캐슬 넥스티엘’이 대규모 청약자를 모집하면서 1순위를 마감했다. 이 단지에는 올해 인천 최다 청약접수인 1만9,737건의 청약통장이 접수됐고, 청약경쟁률 역시 올해 인천 최고인 평균 111.5대 1의 경쟁률을 보였다.

한 업계관계자는 “되살아난 검단신도시의 분양 열기를 다시 한 번 확인케 한 결과”라며 “수요자들의 관심이 계속해서 이어지고 있는 것이 확인된 만큼, 앞으로도 분양 열기는 계속될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

실제 검단신도시는 2분기 들어 분양 열기가 빠르게 되살아나고 있다. 지난 4월에는 ‘검단금강펜테리움3차 센트럴파크’가 완판 소식을 알렸고, 6월에는 ‘호반써밋 인천검단 AB19블록’이 특별공급을 제외한 229가구 모집에 총 7,980명이 신청해 평균 34.85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하며 100% 완판에 성공했다.

또 검단신도시의 가을 청약시장 문을 연 ‘e편한세상 검단 웰카운티’는 622가구(특별공급 제외) 모집에 1만3349건이 접수됐다. 평균 21.46대 1의 경쟁률로 전 주택형이 청약을 마감하기도 했다.

그런 가운데 이달 중에는 이와 같은 검단신도시의 분양 열기를 이어갈 새 아파트의 공급이 예고돼 이목이 쏠린다. 제일건설㈜(이하 제일건설)이 검단신도시 AA22블록에 선보이는 ‘제일풍경채 검단 4차’가 그 주인공이다.

특히 이 단지는 앞서 검단신도시에서 1~2차의 공급과 3차의 사전청약을 성공적으로 마친 제일풍경채의 후속 단지로 약 5,000여 가구의 제일풍경채 브랜드타운 프리미엄이 기대된다는 점에서 더욱 많은 관심이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제일풍경채 검단 4차는 전용면적 84·110㎡, 총 1,048가구 규모의 브랜드 대단지로 조성된다.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전용 84㎡ 평면과 최근 각광받고 있는 대형 평면까지 고루 갖춘 평면구성을 선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단지는 검단신도시에서도 우수한 입지여건을 갖춘 것이 장점이다. 특히 대규모 근린공원으로 조성되는 검단 12호 공원과 2호 경관녹지에 둘러싸여 있고, 일부 가구에서는 대규모 근린공원을 내려다 볼 수 있는 파크뷰 조망권도 갖춰 도심 속 힐링 주거생활 프리미엄을 자랑한다.

또한 검단에 이어지고 있는 다양한 교통호재도 한 몸에 누릴 전망이다. 특히 인천지하철 1호선 연장(2025년 예정) 신설역(102역)이 가깝고, 서울지하철 5호선 검단김포·연장 노선 불로역(추진중)의 최대수혜지로 손꼽히고 있어 교통편의성은 더욱 확대될 것으로 보인다.

이 밖에도 단지는 바로 앞에 목향초, 불로중학교가 자리하고, 유치원과 고등학교(계획)도 도보로 이용할 수 있어 우수한 교육여건을 갖췄으며, 인천 지하철 신설역을 중심으로 형성될 상업지구(예정)와 커낼콤플렉스(예정)의 이용도 편리해 다양한 편의시설과 문화시설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을 전망이다.

제일풍경채 검단 4차는 검단을 대표하는 제일풍경채 브랜드의 빼어난 상품, 설계도 주목할 만 하다. 전 가구 남향 위주 배치와 4베이(Bay) 판상형 위주의 평면 구성으로 채광과 통풍, 개방감을 높였으며, 알파룸, 광폭드레스룸 등 특화설계를 도입해 수납공간과 공간활용성을 더욱 확대할 예정이다.

여기에 단지 내에는 대단지에 걸맞은 다양한 조경과 커뮤니티도 도입된다. 특히 커뮤니티의 경우는 대형 실내체육관, 피트니스, 사우나 등이 구성되는 2천평 규모의 대규모 특화 커뮤니티를 도입할 예정이라고 밝혀 눈길을 끈다.

한편 단지는 분양가 상한제 적용과 함께 입주 전 전매가 가능한 장점도 갖춰 눈길을 끈다. 또한 전용면적 85㎡ 미만 60%, 전용면적 85㎡ 이상 100% 추첨제가 적용되는 가운데, 대단지인 만큼 상대적으로 추첨제 물량이 많아 당첨 기회도 높아 벌써부터 수요자들의 관심이 크게 이어지고 있다는 후문이다.

제일풍경채 검단 4차의 견본주택은 10월 중 오픈 예정이다.

kim3956@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