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포스코이앤씨, 에너지경영시스템 인증 ‘ISO50001’ 획득
에너지관리 지표, 녹색기술 개발 가능
포스코이앤씨 ISO50001 인증서. [포스코이앤씨]

[헤럴드경제=고은결 기자] 포스코이앤씨는 글로벌 사업 보증기관인 로이드인증원으로부터 ‘ISO50001’ 에너지경영시스템 인증을 획득했다고 12일 밝혔다.

ISO50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에너지 경영시스템 표준규격이다.

ISO50001을 획득하면 생산부문 에너지관리 지표 개발이 가능하고 녹색기술 개발·상품화를 통해 에너지 저감과 효율 개선 기술 확보가 가능해진다. 목표관리제와 규제에 대한 선제적 대응도 가능해지고, 회사의 신뢰도 제고에도 도움이 된다.

포스코이앤씨는 지난 2021년 국내 건설사 최초 ‘2050 탄소중립 선언’을 했으며, 이를 적극 이행하고자 에너지 경영시스템을 도입했다.

에너지 경영을 자체 운영하고 개선할 수 있는 사내 내부 심사원 등 전문 인력도 육성하고 있다. 건설업 에너지 기획과 검토 방법론 등 표준 문서 제·개정, 온실가스 관리 전산시스템 PGMS 고도화, 건설 현장 온실가스 감축 가이드라인 개발 및 현장 적용 등도 진행했다.

로이드인증원은 포스코이앤씨가 친환경 중심사업으로 포트폴리오를 전환하고, 제로에너지빌딩 등 친환경건축물 관련 기술 고도화, 협력사 탄소감축활동 지원, 친환경인증제품 구매 확대 등을 통해 기후변화 대응을 하고 있는 점을 높이 평가했다.

태양광을 활용한 살수 등 환경시설 운영과 제로 에너지 근로자 휴게시설 도입, 차량용 리프트에 인버터 도입 등 현장 사례들은 대표 우수 사례로 선정됐다.

포스코이앤씨 관계자는 “이번 인증 획득으로 에너지 관리시스템과 지속가능성을 종합 평가받은 만큼 온실가스 감축에 기여해 건설사업의 ESG 경영을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keg@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