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부동산 불황에도 대형건설사와 분양초기에서 임대관리까지, 어반카이브 눈길…

 


부동산 불황에도 대형건설사 (DL이앤씨)와 분양초기부터 임대관리까지 운영을 하는 기업이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바로 분양대행사 어반카이브 주식회사(이하 어반카이브)다.

어반카이브는 부동산 분양 및 입주 임대관리 대행을 진행하는 부동산 전문 법인 회사(종합부동산 분양대행사)로 사업전략과 마케팅 기획에서 사업성 검토, 분양ㆍ인력ㆍ입주 대행, 상업시설 MD, CS팀 관리까지 일련의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어반카이브는 2021년 건물임대 운영관리에 특화된 한마음 중개법인을 인수하여 제휴를 바탕으로 초기 분양, 임대관리, 입주지원 등 전 과정을 총괄 관리ㆍ조정 함으로써 사업 프로젝트를 분양 초기부터 사업이 마무리될 때가지 100% 책임분양을 진행하고 있다. 체계적인 분양 인력관리 시스템으로 각 분야별 인력을 자체적으로 보유, 강력한 아웃소싱 체제를 갖추고 있고, 철저한 교육을 통하여 소비자들의 니즈를 맞춰 나가고 있다.

한마음 중개법인은 임직원 모두가 공인중개사로 이루어진 전문가 집단이다. 체계적인 관리시스템을 통해 임대를 목적으로 하는 상업시설, 도시형 생활주택, 오피스텔 등의 시설관리, 유지보수, 임대관리 및 공실관리 등의 대행서비스를 제공하여 원주 롯데프라자, 청라 서진프라자 등의 관리를 총괄한 바 현재 90~100% 입점하고 관리중에 있다.

현재 어반카이브는 거제판 마린시티로 불리는 빅아일랜드 메인 스트리트 최중심에 위치한 e편한세상 거제 유로스카이와 대로변을 따라 스트리트형 상가로 조성되는 e편한세상 일산 어반스카이를 임대 관리하고 있다.

e편한세상 거제 유로스카이는 e편한세상 브랜드 타운 2,162가구 외에도 인근 다수의 주거단지가 들어서 배후수요가 풍부할 것으로 예상되며 상가는 약 120억원 규모의 사업이다. 총 47실의 규모로 계약해지 일부호실 분양과 전체 호실 임대를 진행중이다.

e편한세상 일산 어반스카이는 아파트 552가구, 오피스텔 225실이 조기 완판된 주상복합 단지이다. 상업시설은 약 500억원의 규모이며, 스트리트형 단지내 상가로 138개의 점포로 이루어진 주상복합 대규모 상가이다. 단지내 자체 수요와 유동인구를 흡수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밖에 어반카이브의 대표적인 분양대행으로는 e편한세상 영종국제도시 센텀베뉴 근린생활시설, 위례포레자이 단지내상가, 서초 래미안리더스원 단지내상가, 힐스테이트 송도 스테이에디션 상업시설 등이 있다.

어반카이브는 기존 서비스에 다양한 제휴 사업을 연계함으로써 클라이언트의 니즈를 충족시켜 나갈 계획으로 오성민 공동대표는 “부동산 불황 속에서도 체계적인 임대 관리를 통해 작년 매출의 2배 성과를 기대한다.” 고 밝혔다.

kim3956@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