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현대위아 ‘무인 주차 로봇’ 최초 공개
킨텍스 ‘로보월드’ 최대 규모 참가
현대위아가 ‘로보월드 2023’에서 공개한 주차로봇이 차량을 주차하는 모습

현대위아가 14일까지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리는 로봇 산업 전시회 ‘로보월드 2023’에서 자율주행 주차로봇과 물류로봇 등을 선보인다고 11일 밝혔다. 행사에 처음으로 참가하는 현대위아는 로보월드 2023의 참가 업체 가운데 가장 큰 273㎡ 규모로 참여한다.

현대위아는 로보월드 2023에서 국내 최초로 ‘무인 주차 로봇’을 공개했다. 로봇이 스스로 자동차의 하부에 진입해 주차를 돕는다. 현대위아는 주차로봇에 라이다 센서를 장착해 차량 바퀴의 크기와 거리를 정확히 인식하도록 했다. 이 로봇은 로보월드 사무국이 전시회 출품 제품 중 기술·혁신·효율·파급·시장성 등을 평가해 수상하는 ‘2023 로보월드 어워드’를 수상했다.

현대위아는 자율주행 기능을 활용한 물류로봇(AMR)도 선보였다. AMR은 공장 안을 스스로 주행하며 물건을 이송하는 역할을 한다. 현대위아는 특히 AMR의 자율주행 기능에 집중해 개발했다. 라이다 센서 등을 통해 로봇이 실시간으로 공장 내 지도를 스스로 작성하고 돌아다니도록 개발했다.

현대위아는 이번 전시회에서 스마트 제조·물류 설루션 전문사의 입지를 다질 계획이다. 서재근 기자

likehyo85@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