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화성 병점 날개달까

[헤럴드경제(화성)=박정규 기자]화성시(시장 정명근)가 지난 6일 동부출장소 대강당에서‘병점 도시재생 주민협의체’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정기총회에는 이왕정 화성시도시재생지원센터장, 백남영 병점1동 주민자치회장, 주민협의체 회원, 시·도의원, 담당부서 등 30여 명이 참석해, 도시재생뉴딜사업의 추진내용을 공유하고 병점 도시재생 주민협의체 임원 선출, 운영규정 개정(안) 승인 등의 안건을 심의했다.

병점 도시재생 주민협의체는 지난 2019년 구성된 이후 도시재생대학, 마을관리협동조합 설립 교육 등 역량강화 교육과 주민공모사업, 도시재생 거버넌스 회의 등을 통해 주민 주도의 도시재생사업 추진해왔다.

총회를 통해 선출된 고창록 위원장은 “정기총회에 참여해주신 협의체 회원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병점 도시재생뉴딜사업이 원활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주민협의체 회원들과 함께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왕정 화성시 도시재생지원센터장은 “총회 개최까지 부단한 노력을 해주신 주민협의체 회원과 관계자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병점 도시재생 주민협의체가 지역 활성화의 자생적 기반을 만드는 데 필요한 행정적 지원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한편, 시는 지난 2020년 병점 도시재생뉴딜사업 공모 선정 이후 로컬크리에이터 창업지원사업, 집수리 지원사업 등 지역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 중이며, 향후 창업문화복합센터, 맛남광장 등 병점 활성화 거점 조성 사업도 추진할 예정이다.

fob140@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