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유럽축구연맹 러시아 청소년축구팀 허용에…우크라 “러 참가 대회 거부”
[로이터]

[헤럴드경제=박지영 기자]유럽축구연맹(UEFA)가 러시아 청소년축구팀의 국제 참가를 허용하자 우크라이나 축구연맹(UAF)가 향후 러시아 팀이 출전하는 모든 대회를 거부하기로 했다.

27일(현지시간) AFP,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UAF는 이날 성명서를 내고 “UEFA의 결정을 강력히 규탄한다. 러시아가 우크라이나를 상대로 적대행위를 벌이는 동안 러시아팀이 대회에 복귀하는 것은 근거가 없으며 러시아의 공격적 정책을 용인하는 것”이라며 보이콧 의사를 밝혔다.

UAF는 UEFA에 이번 결정을 재고하라고 요구하는 한편 다른 회원국에 러시아 팀과 경기 보이콧에 함께 해줄 것을 요청했다.

UEFA는 지난해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 이후 모든 러시아 축구팀의 국제대회 참가를 금지했다. 전날인 26일 17세 이하 청소년팀에 대해서는 러시아 내에서의 경기 및 국기·국가 사용 금지 등을 조건으로 이 같은 규제를 해제했다. 미성년 세대가 성년들의 행동으로 인해 처벌받거나 대회에 참여할 권리를 박탈당해선 안 된다는 것이 이유였다.

우크라이나는 지난해부터 러시아의 국제 스포츠 대회 참가를 전면 금지할 것을 요구해왔으며, 내년 파리 올림픽에 러시아 및 러시아의 동맹국인 벨라루스 선수들이 참여할 경우 대회를 거부할 것이라는 입장이다.

park.jiyeong@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