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415마력 심장 품은 제네시스 ‘GV80 쿠페’
브랜드 사상 첫 쿠페형 SUV
‘GV80·GV80’ 미디어 프리뷰
디자인·역동성에 감성 철학 담아

제네시스는 지난 26일 경기도 용인 제네시스 수지에서 ‘제네시스 GV80· GV80 쿠페(사진) 미디어 프리뷰’ 행사를 갖고, 국내 미디어에 실차를 처음 공개했다. GV80 쿠페는 ‘역동적인 우아함’이라는 브랜드의 디자인 철학을 기반으로 탄생한 제네시스의 브랜드 사상 첫 쿠페형 SUV(스포츠유틸리티차량)다. 전면부는 GV80과 마찬가지로 MLA(Micro Lens Array) 타입의 LED 램프를 적용했다. 크레스트 그릴에는 ‘더블 레이어드 지-매트릭스’ 패턴을 적용해 고성능 이미지를 강조했다.

측면은 차체를 가로지르는 아치형 ‘파라볼릭 라인’과 낮고 완만하게 떨어지는 루프 라인의 완벽한 조화가 눈길을 사로잡는다. 후면은 LED 면 발광 리어 콤비 램프와 와이드한 일체형 보조 제동등을 적용했다. 여기에 중앙부를 향한 모습의 리어 스포일러가 역동성을 강조한다.

실내는 투 톤 컬러의 D컷 스티어링 휠, 독특한 패턴의 카본 가니쉬, 전용 스티치를 적용한 시트로 멋을 냈다.

GV80 쿠페에는 ▷최고출력 304마력, 최대토크 43.0㎏f.m의 가솔린 2.5 터보 ▷최고출력 380마력, 최대토크 54.0㎏f.m의 가솔린 3.5 터보 등 2개의 엔진 라인업 외에 가솔린 3.5 터보 48V 일렉트릭 슈퍼차저 엔진을 채용했다. 가솔린 3.5 터보 48V 일렉트릭 슈퍼차저 엔진은 최고출력 415마력, 최대토크 56.0㎏f.m의 힘을 발휘한다.

아울러 ▷전방 노면 정보를 사전에 인지해 적합한 서스펜션 제어로 최적의 승차감을 제공하는 ‘프리뷰 전자제어 서스펜션’ ▷ 노면별 주행 상황에 맞는 엔진 마운트 제어로 주행 진동을 저감시키는 ‘2세대 엔진 마운팅 컨트롤 유닛’ 등 신기술을 대거 적용했다.

주행 감성 및 성능을 체감할 수 있는 사양으로는 고배기량 스포츠 쿠페의 배기음을 재연한 ‘액티브 사운드 디자인(ASD)’, 운전자의 희망에 따라 브레이크 페달의 응답성을 조정할 수 있는 ‘플렉스 브레이크’를 적용했다.

이외에도 수평형 레이아웃에 클러스터와 AVN 화면이 하나로 연결된 27인치 통합형 와이드 디스플레이와 차량 후방 시계를 디스플레이로 표시하는 디지털 센터 미러(DCM) 등도 포함한다. 서재근 기자

likehyo85@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