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GS25, 내달 15일까지 오전 6~9시 쌀가공식품 8종 500원 할인
참치마요 삼각김밥 1000원 구매 가능
농식품부·GS25 대국민 아침밥 먹기 캠페인 추진

[헤럴드경제=배문숙 기자] 전국 약 1만7000개 지에스(GS)25 편의점에서 다음달 15일까지 오전 6~9시 김밥, 도시락, 삼각김밥 등 인기 쌀 가공식품 8종에 대해 500원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이 기간동안 ‘참치마요 삼각김밥’은 1000원에 구매가능하다.

농림축산식품부과 GS리테일은 아침밥을 챙겨먹는 건강한 식습관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국산 쌀 소비 확대로 우리 쌀가공산업을 육성하고 농가 경영을 지원하기 위해 이같은 ‘전국민 아침밥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는 지난달 18일 ‘쌀의 날’을 계기로 농식품부-GS리테일-농협경제지주가 체결한 ‘아침밥 먹기 캠페인 업무협약’에 따른 행사로 농협은 고품질 쌀을 공급하고, GS리테일은 쌀 가공식품을 생산·판매하며 농식품부는 할인행사를 일부 지원한다.

최근 편의점 업계는 1·2인 가구 증가와 짧은 시간에 든든한 식사를 해결하고 싶어하는 소비자층이 늘어나는 것에 발맞춰 다양한 도시락·김밥·주먹밥 등 다양한 쌀가공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GS리테일도 다양한 쌀가공식품을 개발 중이며 판매량도 꾸준히 늘어나고 있다. 이처럼 쌀가공산업의 다각적인 성장에 힙입어 ‘도시락 및 식사용 조리식품 제조업’ 부문 가공용 쌀 소비량은 2012년 7만4000톤에서 지난해 19만2000톤으로 10년 전보다 2.5배 이상 증가했다.

전한영 농식품부 식량정책관은 “농식품부는 쌀 소비 촉진 및 쌀 가공식품 시장 확대를 위해 다양하고 색다른 방법들을 계속 시도하고 있다”면서 “최근 소비자들의 식생활 트렌드, 소비 행태 변화 등을 고려해 소비자와의 접점이 많은 식품업계·유통업계와의 협력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oskymoon@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