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TK엘리베이터, ‘컬러 인덱스 시스템’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수상
층별 고유 색 적용…‘인터랙션 및 사용자 경험’ 부문 본상
[TK엘리베이터 제공]

[헤럴드경제=김성우 기자] TK엘리베이터가 세계 3대 디자인상 중 하나인 독일의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023’에서 ‘인터랙션 및 사용자 경험’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고 31일 밝혔다.

수상작인 ‘컬러 인덱스 시스템(Color Index System)’은 지하 주차장 엘리베이터에 층마다 다른 색상을 적용해 승객이 해당 층의 색상을 자연스럽게 기억할 수 있도록 유도한 시스템이다.

TK엘리베이터코리아 디자인혁신팀은 “숫자보다 색상을 이용하면 사용자가 주차 층을 보다 쉽고 직관적으로 기억할 수 있다”며 “엘리베이터 카 내부와 로비, 사용자 인터페이스(UI)의 색상을 통일해 디자인의 일관성을 유지했다”고 설명했다.

서득현 대표이사는 “컬러 인덱스 시스템은 승객이 엘리베이터의 컬러를 통해 직관적으로 층수를 인식할 수 있는 사용자 친화적 디자인”이라며 “이번 수상을 통해 업계 디자인 경영을 선도하는 TK엘리베이터의 역량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수상은 TK엘리베이터가 2020년 독립회사로 출범한 후 네 번째로 받은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다. 지난 2021년 새로운 브랜드 디자인으로 2개의 상을 수상했으며, S200 계단식 엘리베이터로 제품 디자인을 수상했다.

zzz@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