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포스코플로우, 광양시 5개교에 통기타 150대 기증
광양시교육지원청,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기증식 가져
올해 2학기부터 5·6학년 1인 1악기 교육 프로그램 지원
광양시 초등학교 교육지원사업 통기타 기증식 참석자들이 30일 광양교육지원청에서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포스코플로우 제공]

[헤럴드경제=서재근 기자] 포스코플로우가 30일 광양 초등학생 1인1악기 교육지원 사업에 사용될 통기타 150대를 기증했다고 밝혔다.

이날 광양시교육지원청에서 열린 기증식에는 정연수 포스코플로우 경영문화실장, 이계준 광양시교육지원청 교육장, 김유성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전남지역본부장, 임옥천 더불어민주당 순천광양곡성구례을 지역위원회 교육특별위원장과 각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기증된 통기타는 올해 광양교육지원청 주관 ‘1인1악기’ 사업에 참여하는 관내 5개 초등학교에 전달, 5·6학년 학생들의 정규 악기 교육 프로그램에 사용된다. 포스코플로우는 추후 광양 전 지역 초등학생 1인1악기 지원을 목표로 지원 규모를 확대할 예정이다.

포스코플로우는 본사가 위치한 광양시 미래세대의 문화예술 역량 향상을 위한 교육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이번 기증을 결정했다. 이 과정에서 포스코1%나눔재단이 뜻을 함께했고, 지역사회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포스코그룹 임직원의 급여 1%를 기부하여 마련한 기금 가운데 일부를 지원했다.

정연수 포스코플로우 경영문화실장은 “포스코플로우 본사가 위치한 광양시 미래세대의 성장을 지원하는 것이 곧 회사와 국가의 미래 인재를 지원하는 길”이라며 “우리 어린이들이 밝은 꿈을 키울 수 있도록 지역사회와 기업이 함께 성장하는 기업시민의 가치를 실현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포스코플로우는 연내 ‘광양 취약계층 어린이 오케스트라 교육지원 사업’을 진행해 연말 지역민이 함께하는 성과 공유회를 가질 예정이다.

likehyo85@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