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미래에셋, ‘TIGER 글로벌혁신블루칩TOP10 ETF’ 신규 상장 [투자360]
미래에셋그룹 자회사가 자체 개발한 글로벌 혁신 테마 지수에 투자
[미래에셋자산운용]

[헤럴드경제=유혜림 기자] 미래에셋자산운용은 한국거래소에 ‘TIGER 글로벌혁신블루칩TOP10 ETF’를 신규 상장한다고 29일 밝혔다. ‘TIGER 글로벌혁신블루칩TOP10 ETF’는 글로벌 혁신 테마의 블루칩 기업들을 발굴해 집중 투자한다.

블루칩 기업이란 건전한 재무구조, 안정성, 수익성을 갖춘 초대형 우량주를 의미한다. 이들은 업종별 시가총액 상위 기업들로, 강세장에서는 시장 상승을 견인하고 약세장에서는 변동성이 낮다는 특징이 있다.

글로벌 혁신 테마 중 ‘TIGER 글로벌혁신블루칩TOP10 ETF’는 ▷AI&빅데이터 ▷반도체 ▷차세대 모빌리티&그린에너지 ▷헬스케어&바이오테크 등 4가지 테마의 10대 블루칩 기업을 선별해 투자한다.

‘AI&빅데이터’ 테마에는 글로벌 빅테크 기업인 애플, 마이크로소프트, 구글, 아마존 등을 담았다. 반도체 테마에는 AI 반도체 선두주자인 엔비디아와 글로벌 파운드리 1위 기업 TSMC를 포함한다.

또 차세대 모빌리티 & 그린에너지 테마에는 세계 최대 전기차 기업 테슬라를 비롯해 중국 CATL과 BYD, 헬스케어&바이오테크 테마에는 미국 대표 헬스케어 기업 일라이릴리가 있다.

ETF 기초지수는 ‘Mirae Asset Global Innovative Bluechip Top10 Index’다. 해당 지수는 인도에 위치한 미래에셋 그룹의 인하우스 인덱스 회사인 미래에셋 글로벌 인디시스가 산출한 지수다. 이번에 상장한 ETF는 이 지수를 활용한 TIGER 브랜드 최초의 상품이다.

김지연 글로벌ETF운용본부 선임매니저는 “’TIGER 글로벌혁신블루칩TOP10 ETF’는 한가지 특정 테마가 아닌 여러 혁신 성장 테마에 압축 포트폴리오로 투자하는 상품”이라고 말했다.

한편, ‘TIGER 글로벌혁신블루칩TOP10 ETF’ 신규 출시를 기념해 해당 ETF 거래 고객을 대상으로 상장 이벤트도 열린다. 미래에셋증권과 한국투자증권, 유진투자증권, 이베스트투자증권에서 대상 ETF 일 거래 및 순매수 조건을 충족한 고객들에게는 추첨 등을 통해 문화상품권이 증정된다.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각 증권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forest@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