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이마트24 “해외 직소싱 상품 매출 전년 3.2배 껑충”
관련 상품 3배 확대…구운땅콩볼·제로음료 출시
서울 성동구에 소재 이마트24 매장에서 고객이 '아임e 구운땅콩볼' 상품을 살펴보고 있다. [이마트24 제공]

[헤럴드경제=신주희 기자] 해외 여행에서 사 오던 먹거리 상품이 근거리 편의점을 통해 불티나게 팔리고 있다.

이마트24는 고객들이 근거리 편의점을 통해 해외 유명 먹거리를 즐길 수 있도록 1년 전에 10종이었던 해외 직소싱 상품을 올해 8월 현재 기준 30종까지 확대했다고 18일 밝혔다. 관련 매출 또한 증가하고 있다.

실제로 이마트24가 지난달 해외 직소싱 상품 매출을 분석해 본 결과 지난해 동기 대비 3.2배(218%) 증가했다.

상품별로 보면 스낵류를 비롯한 각종 안주류와 음료류가 대부분이며, 군밤·감자 같이 곡물을 소재로 한 안주류와 탄산음료가 월간 매출 톱5에 꾸준히 이름을 올리고 있다.

이러한 수요에 발맞춰 이마트24는 이날부터 간편간식은 물론 맥주와도 잘 어울리는 이색 안주 ‘아임e 구운땅콩볼’과 제로칼로리 음료인 ‘비다 제로’ 2종을 선보이며 해외 직소싱 상품 라인업을 확대한다.

이마트24가 자체 브랜드(PB) 상품으로 내놓는 아임e 구운땅콩볼(120g)은 땅콩에 짭짤한 마늘 양념과 매콤한 스파이시 양념을 더해 바삭하면서도 풍부한 감칠맛으로 맥주와 찰떡궁합을 자랑한다.

해당 상품은 땅콩 재배로 유명한 인도네시아가 원산지로 한지안 이마트24 해외소싱MD가 지난해 10월 유럽식품박람회(SIAL)에 참석해 직접 발굴한 상품이다. 평상시 맥주를 즐겨 먹는 한 MD는 맥주와 함께 곁들여 먹을 수 있는 안주류를 물색하던 중 누구나 손쉽게 집어먹을 수 있으면서도 짭조름한 맛이 일품인 땅콩볼을 직소싱하게 됐다.

이마트24는 당 함량과 칼로리 모두 제로를 앞세운 ‘비다 솔티리치향 제로’와 ‘비다 오리지날시트러스향 제로’도 판매한다.

비다 제로 2종은 스파클링 음료 특유의 청량한 탄산감과 조화를 이루는 과일 향미가 향긋함까지 더했다.

앞서 이마트24는 1월 해외 직소싱 상품으로 와인은 물론 소주·맥주와도 어울리는 이색 안주 ‘잭링크스 소고기 육포 3종’을 선보였다.

해당 상품은 미국 육포시장 1위이자 글로벌 육포 브랜드인 잭링크스의 소고기 육포 3종으로 이마트24가 업계 단독으로 직소싱했다. 축산안주 카테고리에서 매출 상위 5개 품목에 매월 이름을 올리는 효자상품이다.

이 외에도 이마트24는 와인과 잘 어울리는 다양한 치즈, 올리브, 하몽 등은 물론 라구소스오징어캔·올리브오일피클정어리캔 같은 해외 통조림 상품도 운영 중이다.

한지안 MD는 “고객이 근거리 쇼핑채널인 이마트24에서 동남아 인기 먹거리를 즐길 수 있도록 아임e 구운땅콩볼과 비다 제로 음료 2종을 업계 단독으로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해외 직소싱 상품을 발 빠르게 도입해 고객들에게 새로운 미식 경험과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joohe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