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경기국제공항유치시민협의회-수원문화원, 경기 국제공항 건설 시민단체 릴레이 협약
[수원시 제공]

[헤럴드경제(수원)=박정규 기자] 경기국제공항유치수원시민협의회는 경기국제공항 건설을 통한 미래가치 증진을 실현하기 위해 수원청년회의소 및 수원문화원 2개 단체와 연달아 상호협력 협약(MOU)을 체결했다.

지난 28일 시민협의회는 수원문화원과 수원시민회관 대강당에서 이사진 40명, 시민협의회 20명이 참석하여 ▷경기국제공항 추진 상황 설명회 △단체 간 상호협력 사항 논의 ▷경기국제공항 유치 연대활동을 위한 MOU 체결로 앞으로의 활동에 힘을 합치기로 했다.

김봉식 수원문화원 원장은 “경기국제공항 건설이 남부지역 발전뿐만 아니라 국가 경제성장을 이끌어 가는 견인차가 될 것이라는 필요성에 동의하며, MOU 체결을 계기로 성공적으로 국제공항이 건설될 수 있도록 작은 힘이지만 최선을 다해 돕겠다”고 말했다.

장성근 시민협의회 회장도 “시민협의회는 오랜 기간 경기국제공항 유치를 위해 다방면으로 힘써왔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경기 남부지역 발전을 위한 경기국제공항 건설 사업이 원활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여러 단체와 상생·협력 노력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협약체결은 지난 27일 수원청년회의소(신동욱 회장)와 MOU 체결을 시작으로 두 번째 협약이다.

다음달 1일 대한행정사회수원시지회, 7일에는 수원시새마을회 등 경기국제공항 건설 필요성에 공감하는 시민단체, 기관과의 릴레이 협약체결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를 계기로 시민협의회는 MOU 체결과 함께 경기국제공항 유치 촉구를 위한 활동에 박차를 기할 예정이다.

fob140@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