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LG 정수기 영상 얼마나 대단하면…공개 한달 만에 ‘1000만뷰’ 돌파
‘LG 퓨리케어 오브제컬렉션 정수기’ 광고 영상
음성인식 편리함 강조…상반기 정수기 판매량 20%↑
LG 퓨리케어 오브제컬렉션 정수기 유튜브 광고 영상의 한 장면.[LG전자 제공]

[헤럴드경제=김민지 기자] LG전자가 자사 ‘퓨리케어 오브제컬렉션 정수기’ 광고영상이 공개 약 1개월 만에 누적 조회수 1000만을 돌파했다고 24일 밝혔다.

LG전자는 지난 달 “어떤 물의 레시피 앞에서도 손 하나 까딱하지 않으리”라는 카피를 주제로, LG 퓨리케어 오브제컬렉션 정수기의 음성인식 기능을 소개하는 유튜브 광고 영상을 선보였다. ▷비건 편 ▷홈 애프터눈티 편 ▷발레리나 편 ▷종합편 등 총 4편으로, 다양한 고객의 물 사용 능력을 업그레이드 시켜준다는 메시지를 강조했다.

비건 편에서는 채식을 즐기는 커플이 채소를 사용한 그린커리의 레시피대로 “하이 엘지, 물 930㎖줘”라고 하면 LG 퓨리케어 정수기가 알아서 원하는 용량의 물을 딱 맞게 따라준다. 홈 애프터눈티 편에서도 음성인식만으로 애플라임티에 알맞게 물 용량을 210㎖로 조절하는 모습을 보여준다.

영상을 본 고객들은 댓글을 통해“말 한마디면 다 된다”, “요리할 때 손이 모자라는데 말로 하면 너무 좋다”, “정수기 광고가 힙하다”는 등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LG전자는 지난해 8월 국내 최초로 음성인식과 맞춤 출수 기능을 적용한 정수기 신제품을 선보였다. 음성만으로 출수량을 10㎖ 단위로 정밀하게 설정하고 물을 받을 수 있다. 예를 들어 고객이 “하이 엘지!”라고 부른 후 “냉수 550㎖ 줘”라고 말하면 버튼을 조작하지 않고 물 용량을 원하는대로 조절할 수 있다.

출수량과 물 온도를 조절하기 위해 여러 번 버튼을 누르거나 손에 음식물이 묻어 버튼을 누르기 어려운 경우 등 기존 정수기 사용 고객의 불편함을 ‘음성인식 기능’으로 해결한 것이다. 또한, 어린 아이나 장애인 등 정수기 상단 버튼을 누르기 어려운 고객도 정수나 냉수를 원하는 용량으로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이 덕분에 LG전자의 올 상반기 정수기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20% 이상 늘었다.

LG 퓨리케어 오브제컬렉션 정수기 유튜브 광고 영상의 한 장면.[LG전자 제공][LG전자 제공]

해당 제품은 LG 퓨리케어 정수기의 위생 관리 기능도 그대로 이어간다. 고온살균 기능은 물이 지나는 정수기 내부 전체 구간을 고온수로 살균해준다. 필터부터 스테인리스 직수관까지 주 1회 고온으로 살균해 세균이나 물때 걱정 없이 정수기 내부를 깨끗하게 유지할 수 있다. 출수구는 고객이 원할 때마다 추가로 고온살균 할 수 있고 주기적으로 1시간에 10분씩 UV LED로 자동 살균하는 UV나노(UVnano)가 적용됐다.

윤성일 LG전자 한국영업본부 키친솔루션마케팅담당 상무는 “국내 최초 음성인식을 적용한 퓨리케어 정수기로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고객 접근성도 더욱 높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jakmeen@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