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크니쁘니·뽀로로까지…키즈 건기식시장, K-캐릭터에 빠진 이유 [푸드360]
대상웰라이프‘ 마이키즈×브레드이발소 컬래버레이션’ [대상웰라이프 제공]

[헤럴드경제=김희량 기자] ‘뽀로로’, ‘브레드 이발소’ 등 K-캐릭터를 활용한 어린이용 건강기능식품이 속속들이 나오며 인기를 끌고 있다.

17일 업계에 따르면 대상웰라이프가 5월 출시한 마이밀 ‘마이키즈 밀크맛’은 쿠팡 골드박스 첫 론칭 완판을 기록하는 등 한 달 만에 12만팩이 판매됐다. 이러한 인기에 힘입어 마이밀 ‘마이키즈’는 2019년 9월 출시 이후 올해 6월 기준 누적 2500만팩 판매를 달성했다. 지난해 매출은 전년 대비 75% 가까이 증가했다.

영양 간식 마이밀 마이키즈는 대한민국 대표 애니메이션 캐릭터 뽀로로를 적용한 패키지가 특징이다. 해외로도 제품 성장세를 키워가고 있다. 마이키즈는 2021년 베트남 진출 이후 1년 만에 베트남 수출량이 약 6배 늘어나는 등 성과를 거뒀다. 대상웰라이프는 베트남 내 인지도가 높은 뽀로로 캐릭터와 전문적인 영양 노하우를 갖춘 마이키즈 제품력 간의 시너지가 작용했다고 보고 있다.

‘뽀로로·브레드이발소 활용’ 대상웰라이프, 어린이 소비자에 긍정적 반응
대상웰라이프 캐릭터 활용 건강기능식품 제품들 [대상웰라이프 제공]

이어 몬스터스튜디오가 제작한 한국 애니메이션인 브레드 이발소의 캐릭터도 패키지 디자인에 더해 ‘마이키즈×브레드 이발소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하고 있다. 구미·츄어블·캡슐 형태로 재미있는 식감까지 더해 어린이 소비자의 긍정적 반응을 얻고 있다. 올해 5월 CJ온스타일 론칭 라이브 방송 시 1시간 동안 누적 시청자 수가 2만명을 달성하며 많은 관심을 받았다고 대상웰라이프는 설명했다.

‘크니쁘니 사용’ 롯데칠성음료 “성장기 어린이, 비타민 섭취 습관 갖도록”
롯데칠성음료의 ‘크시쁘니 헬시키즈’ [롯데칠성음료 제공]

지난달에는 신제품 대상웰라이프 ‘마이키즈 튼튼 홍삼 젤리’를 출시하며 브레드 이발소 제품 라인업도 확장했다. 애니메이션 주제가인 ‘찰떡콩떡송’을 개사한 컬래버레이션 영상을 선보이는 등 적극적인 캐릭터 마케팅으로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돕는 키즈 브랜드로서 입지를 공고히 할 계획이다.

롯데칠성음료의 ‘크시쁘니 헬시키즈’ [롯데칠성음료 제공]

롯데칠성음료도 건강기능식품 시장 성장에 따라 어린이 기호를 반영한 구미젤리 형태의 ‘크니쁘니 헬시키즈’를 선보인다. 크니쁘니 헬시키즈는 멀티비타민·칼슘&비타민D, 총 2종으로 인기 캐릭터 ‘크니쁘니’를 활용해 성장기 어린이가 즐겁게 섭취할 수 있도록 개발됐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크니쁘니 헬시키즈는 어린이 성장에 필요한 영양분을 간식처럼 즐겁고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도록 만든 제품”이라며 “새콤달콤한 과일 맛과 쫄깃한 식감, 건강하고 친근한 이미지의 크니쁘니 캐릭터를 통해 성장기 어린이가 즐겁고 건강한 비타민 섭취 습관을 가질 수 있도록 개발했다”라고 말했다.

hop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