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한컴, 유아이패스에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 공급

[헤럴드경제=김현일 기자] 한글과컴퓨터는 글로벌 1위 사무자동화솔루션(RPA) 기업 ‘유아이패스(UiPath)’와 전자문서 기술을 모듈화한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SDK) 사업 확대를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한컴은 이번 협약을 통해 그간 축적한 전자문서 핵심 기술을 모듈화한 SDK를 유아이패스에 공급하기로 했다. 유아이패스는 한컴의 SDK를 자사 RPA 솔루션인 ‘유아이패스 플랫폼’ 등에 적용해 국내외 고객 발굴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또한, 양사는 인공지능(AI) 기반의 RPA 시장 활성화를 위해 양사가 축적한 경험과 기술 노하우를 공유하는 등 긴밀한 협력 관계를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한컴은 유아이패스를 비롯해 삼성SDS, 포스코DX 등 국내외 주요 RPA 기업을 포함한 여러 기업과의 파트너십 구축을 통해 ▷문서기술 SDK ▷계산엔진 SDK ▷AI 기술 SDK 등을 공급하며 SDK 사업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유아이패스는 사람이 자신의 업무를 자동화하는 ‘1인 1 로봇’ 시대를 맞아 AI 기반의 RPA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다. 현재 유아이패스 RPA를 이용하는 글로벌 기업만 8500여개에 달한다.

김병후 한컴 제품기획실장은 “글로벌 1위 RPA 기업인 유아이패스와의 협업은 한컴의 문서 기술이 담긴 SDK의 차별화된 기술력을 방증하는 것”이라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RPA 기업들과의 협력을 통해 AI 시장을 더욱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joz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