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경기도 의왕 집값 상승… ‘인덕원 자이 SK VIEW’, 완판 앞둬

-의왕시 아파트 매맷값 상승…올해 들어 거래량도 꾸준히 증가
-9월 전매 가능 ‘인덕원 자이 SK VIEW’… 빠른 시일 내 완판 기대감


지난해 시장 불확실성으로 하락세를 보였던 경기도 의왕시 일대 아파트 매매가격이 다시 회복세를 보이면서 거래량도 늘어나고 있다.

KB부동산시세에 따르면 2019년 의왕시 안양판교로에 입주를 완료한 ‘인덕원푸르지오엘센트로’ 전용면적 84㎡는 올해 1월 9억 8,500만원에서 지난 5월 11억 8,000만원으로 4개월 만에 실거래 가격이 1억 9,500만원 상승했다.

또한 의왕시 내손중앙로에 위치한 ‘이편한세상인덕원퍼스트’ 전용 84㎡ 올해 2월 7억원에서 6월 8억 5,000만원으로 1억 5,000만원이 올랐으며, ‘인덕원센트럴자이’ 전용 84㎡는 지난 4월 8억 1,700만원에서 이달 초 8억 7,000만원으로 두달 새 5,300만원이 올랐다.

 


<캡션 인덕원 자이 SK VIEW 투시도 사진제공: GS건설>

거래량도 활발하게 나타나고 있다. 의왕시 아파트 매매거래량은 지난해 11월 22건에 그쳤으나, 올해 3월 150건까지 증가했으며, 4월에도 139건으로 일정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

이러한 흐름을 타고 분양시장도 후끈하다. 지난 5월 의왕시 내손동에 공급된 ‘인덕원 퍼스비엘’은 1순위 청약에서 303가구 모집에 총 3043명이 신청해 평균 경쟁률 10 대 1을 기록했다.

앞서 지난해 9월 분양한 ‘인덕원 자이 SK VIEW(뷰)’도 미계약 물량을 빠르게 소진하고 있다. GS건설 측에 따르면 지난해 경기도 의왕시 내손동에 분양한 ‘인덕원 자이 SK VIEW’는 전용면적 49㎡와 112㎡를 제외한 모든 주택형이 주인을 찾았다고 밝혔다.

분양 관계자는 “금리 안정 등으로 전반적인 부동산 시장이 회복세를 보이면서 GTX-C와 같은 교통 호재, 입지적 강점 등이 다시 주목받으면서 의왕시 일대 아파트들이 다시 반등하는 모습이다. 기분양 단지인 ‘인덕원 자이 SK VIEW’는 분양가 상승 리스크도 적고, 9월 전매가 가능하다는 점에서 관심을 갖고 견본주택을 방문하는 이들이 많아 조만간 완판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인덕원 자이 SK VIEW는 지하 4층 지상 최고 29층 20개 동 총 2633가구의 대단지 아파트로 외•내관 디자인과 인프라 측면에서 인근 단지 내 최고 수준이라고 평가받는다.

주변 경관과 입지 특성을 고려해 외관을 돋보이게 디자인하고, 단지 내부에는 주차장을 지하에 배치하는 대신 지상공간에는 녹지•휴식공간이 어우러진 테마정원과 어린이놀이터 등을 단지 곳곳에 마련했다. 커뮤니티 시설은 다목적체육관, 다목적라운지, 피트니스 센터, 실내 골프연습장, GX룸, 필라테스, 실내놀이터, 문화강좌실, 사우나(남•녀) 등이 조성된다.

우수한 교통망도 주목받는다. 흥안대로, 내손순환로, 복지로 등을 이용한 단지 진입이 쉽고, 수도권 제1순환고속도로, 과천봉담도시고속화도로, 제2 경인고속도로 등 광역교통망도 잘 발달돼 있어 서울 강남권을 비롯해 수도권 전역으로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인근에 위치한 인덕원역이 GTX-C 노선 계획에 포함되었으며, 인덕원과 동탄을 잇는 복선전철(인동선)와 월곶~판교 복선전철(월판선)도 계획 중이라 향후 가치는 더욱 상승할 것으로 보인다.

생활 인프라도 풍부하다. 내손초, 백운초, 갈뫼중, 백운고 등이 도보 거리로 인접해 있으며, 경기 남부권 최대 규모 학원가로 평가받는 평촌 학원가도 가깝다. 단지 바로 뒤에는 경기도 최초 통합형미래학교가 계획돼 있다. 모락산과 백운공원, 언덕공원, 의왕국민체육센터, 내손체육공원 등이 인접해 쾌적한 생활도 가능하다.

견본주택은 인덕원 자이 SK 뷰 현장 주변인 내손동에 마련돼 있으며, 입주는 2025년 5월 예정이다.

kim3956@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