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네이버 안에 삼성페이 넣자…월 30회 이상 현장결제하는 이용자 8배 늘었다
포인트 뽑기 혜택 제공 횟수 월 30회에서 50회로 대폭 확대
네이버페이에서 삼성페이 현장결제를 이용하는 모습.[네이버파이낸셜 제공]

[헤럴드경제=홍승희 기자] 네이버페이가 현장결제 시 마다 제공하는 포인트 뽑기 횟수를 월 최대 50회로 늘린다. 네이버페이 현장결제에 삼성페이 기능이 도입된 후 결제건수가 급증하는 등 인기를 끌면서 기존에 제공하던 월 30회 뽑기 혜택이 소진되는 속도가 빨라졌기 때문이다. 지난 5월 30회 이상 네이버페이에서 삼성페이 현장결제를 이용한 고객이 지난 3월 대비 8배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9일 네이버파이낸셜에 따르면 포인트 뽑기는 전국 300만개 삼성페이 결제처와 편의점, 카페 등 네이버페이 QR결제 가맹점 에서 네이버페이 현장결제를 이용할 때마다 주어지며, 결제완료 후 포인트 뽑기 클릭 시 결제금액에 따라 최소 1원~최대 2만원까지 랜덤으로 지급된다. 특히 네이버페이 앱에서 현장결제를 이용하는 경우 포인트 뽑기 혜택이 한번 더 주어져, 한달 간 최대 100회의 포인트 뽑기 혜택이 제공된다.

네이버파이낸셜 측은 지난 3월 말부터 삼성페이 기능이 도입된 이후 사용자의 현장결제 뽑기 참여 횟수가 급격히 늘어났으며, 이에 따라 사용자들이 경험하는 혜택을 더욱 확대하기 위해 포인트 뽑기 횟수를 늘리게 됐다고 밝혔다. 회사 측에 따르면, 지난 5월 한달 간 사용자들이 참여한 포인트 뽑기 횟수는 삼성페이 기능 도입 이전 대비 175%가 증가해 약 1600만 건에 달한다.

포인트 뽑기 혜택의 인기에 힘입어 5월 한달 간 네이버페이 현장결제 사용자의 인당 거래액도 삼성페이 기능 도입 이전 대비 174% 상승했다. 특히 반복적으로 혜택을 경험한 사용자들의 충성도가 크게 증가하여 5월동안 30회 이상 현장결제 이용자는 3월 대비 약 8배 증가했으며, 이들의 결제 금액은 네이버페이 현장결제 전체 거래액의 37%를 차지한다.

네이버파이낸셜 관계자는 “네이버페이 현장결제 이용 시 제공되는 포인트 뽑기 혜택은 연동된 카드의 자체적인 리워드나 혜택과는 별도로 추가 제공된다”며, “추후 네이버 앱을 통한 네이버페이 현장결제 시에도 삼성페이 기능을 이용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hs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