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동부 경기문화창조허브, 여주 로컬기업 1기 연합 창업기념식 개최
[경기콘진 제공]

[헤럴드경제(여주)=박정규 기자]동부 경기문화창조허브에서 여주시 소재 로컬기업 18개사의 연합 창업기념식을 오는 8일 오후 2시 개최한다.

‘여주 로컬기업 1기 연합 창업기념식’은 여주시를 기반으로 활동하는 지역가치 창업가(로컬크리에이터)들이 한 자리에 모여 그간의 창업 성과를 대중에 공개하는 자리다.

이번 창업기념식에서는 동부허브에서 창업을 지원한 18개 사의 성과를 전시한다. 주요 성과물로는 여주쌀로 만든 아이스크림 ‘㈜세컨드투모로우’의 ‘여주쌀라또’, 여주 도자기를 활용한 친환경 인테리어 제품 ‘테일’의 ‘이끼도자기’, 여주의 역사를 담은 ‘더옐로우랩’의 영어교육 매거진 등이 있다.

이날 행사는 누구나 성과물을 볼 수 있게 공간을 개방할 예정이다. 연계행사로 오전 11시부터 지역창업 홍보 부스인 ‘로컬페스타’도 함께 운영한다. 전통주 시음, 손수건 천연 염색 등 여주시 특색을 가득 담은 지역창업 제품을 체험하고 구입할 수 있다.

한편, 동부허브는 경기도와 여주시가 경기콘텐츠진흥원에 위탁해 여주시 하동에 운영하고 있는 문화콘텐츠 창업지원 센터다. 올해 초부터 여주 특산물, 역사, 관광자원 등 지역자원을 활용한 창업을 지원하는 ‘로컬크리에이터 창업지원’ 사업을 추진해왔다.

지원사업에 선발된 팀에게는 창업 자금과 경영회계(세무, 회계, 법률, 특허, 저작권) 기본교육, 전문가 멘토링 등을 제공해 창업 역량을 강화했다.

fob140@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