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풀무원, 무회전 가열 ‘플랫 전자레인지’ 출시…“균일 조리 가능”
‘플랫 전자레인지’ [풀무원 제공]

[헤럴드경제=김희량 기자] 풀무원은 무회전 가열요리용 ‘플랫 전자레인지’를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스팀쿨 에어프라이어’를 선보였던 풀무원은 플랫 전자레인지를 통해 요리 가전 제품군을 확대한다.

플랫 전자레인지는 회전판을 사용하는 대신 바닥면 전체를 활용해 균일한 조리와 편리한 관리가 가능한 신개념 전자레인지다.

기존 전자레인지는 상단에서 전자파를 방출해 음식을 조리하는 방식으로, 회전판이 필수였으나 플랫 전자레인지는 바닥 전체에서 고주파를 발생시켜 사각지대 없이 열을 빠르고 고르게 전달하는 것이 특징이다. 위치에 따른 온도 편차가 발생하지 않기 때문에 음식을 균일하게 데워준다는 장점이 있다고 풀무원은 전했다.

‘플랫 전자레인지’ [풀무원 제공]

또 회전판의 회전을 위해 공간이 필요한 기존 전자레인지에 비해 더욱 넓고 효율적인 공간 활용이 가능하다. 회전판을 활용한 전자레인지는 회전판을 벗어나면 회전하지 않아 균일한 조리가 어려웠으나, 플랫 전자레인지는 벽에 부딪힐 걱정 없이 사각 형태의 편의점 도시락이나 대형 식기 등을 사용할 수 있다. 내부 공간이 단순해 닦는 것만으로도 청소가 가능하고 회전판이 깨질 우려가 없어 안전한 사용이 가능하다는 것도 또 하나의 장점이다.

‘플랫 전자레인지’ [풀무원 제공]

여기에 전용 스팀볼이 기본 구성품으로 제공돼 음식이 쉽게 건조해지는 전자레인지 조리의 단점까지 보완했다는 것이 풀무원의 설명이다. 플랫 전자레인지에는 풀무원 간편식 제품을 가장 맛있고 이상적으로 즐길 수 있는 ‘풀무원 자동조리 모드’도 있다. 풀무원의 ‘한식교자’, ‘노엣지피자’, ‘올바른핫도그’, ‘냉동볶음밥’ 등을 버튼 하나로 손쉽게 최적의 상태로 조리할 수 있다.

강재훈 풀무원 리빙케어사업부장은 “앞으로도 풀무원은 더욱 편리한 ‘홈쿡 솔루션’을 제공해 주는 요리가전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hop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