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하나은행, SK쉴더스와 맞손…금융·보안 공동 비즈니스 추진
지난 19일 서울 강남구 SK쉴더스 사옥에서 진행된 업무협약식에서 이동현 하나은행 기업사업본부장(오른쪽)과 김윤호 SK쉴더스 성장추진실장(왼쪽)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하나은행 제공]

[헤럴드경제=김광우 기자] 하나은행은 라이프 케어 플랫폼 기업 SK쉴더스와 ‘보안솔루션 제공 및 금융서비스와 연계한 공동 비즈니스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개인사업자의 안정적인 성장 지원에 나선다고 22일 밝혔다.

하나은행은 이번 협약이 하나은행의 개인사업자 전용 금융서비스와 SK쉴더스의 보안솔루션을 연계한 생활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개인사업자의 경쟁력 강화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고 설명했다.

이를 위해 양사는 ▷보안솔루션 강화를 위한 공동 마케팅 추진 ▷보안솔루션과 금융서비스를 연계한 신규 서비스 개발 등 협력을 통해 보안과 금융의 융합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해 나갈 예정이다.

먼저, 하나은행의 개인사업자 전용 모바일 플랫폼 ‘사장님ON'을 통해 SK쉴더스의 대표 보안상품 ’ADT캡스 무인경비(사업장용)‘ 또는 ’캡스홈(가정용)‘에 신규 가입하고 월 이용료를 하나은행 계좌나 하나카드로 자동이체 신청하면 2~3개월의 무료 이용 혜택을 제공키로 했다.

또 기존 SK쉴더스의 보안서비스를 이용 중인 개인사업자를 대상으로 비대면 기업대출 전문상담을 지원한다. 여기에 신규 대출 취급 시 최대 0.3%p의 금리감면 등 다양한 금융혜택도 제공한다.

이동현 하나은행 기업사업본부장은 “최근 각종 범죄로 인해 안전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는 상황에서 개인사업자 손님의 사업장과 금융자산을 안전하게 지켜드리기 위한 다양한 비즈니스를 추진하겠다”며 “앞으로도 생활금융서비스의 영역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woo@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