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김홍섭 1일 명예시장, 성남산업진흥원 방문

[헤럴드경제(성남ㅂ)=박정규 기자]성남산업진흥원은 9일 김홍섭 1일 명예시장이 미래산업과장 등 성남시 관계자 7명과 함께 성남산업진흥원을 방문해 기업지원시설 운영 사례를 접했다.

1일 명예시장은 소통행정·4차산업·맞춤복지·교통허브·그린도시 등 5개 분야 참여 희망자들로 지난 3월 사전 공개모집 절차로 선정됐다.

관심 분야 업무 보고를 청취하고 관련 분야 시설·사업장·현장을 방문해 각종 회의와 행사에 참여하는 방식으로 현장에서 관계 공무원, 시민을 만나 성남시 발전 방향에 대해 논의하고 의견을 들어 해당 분야 정책을 제언하는 활동을 한다.

김홍섭 1일 명예시장과 성남시 관계자들은 성남산업진흥원을 방문하여 류해필 원장과 차담회를 가지며 성남시 기업지원시설과 진흥원에서 운영하는 기관에 대한 설명을 들은 후 질의응답을 진행했다.

이어 7층 성남특허은행, 12층 차세대ICT연구센터, 18층 KAIST AI대학원, 19~21층 성남창업센터 등으로 이동하여 킨스타워 내 시설 곳곳을 둘러보며 분야별 지원정책을 확인하고 진흥원 관계자들과 기업지원시설 운영 방안 등에 관한 의견을 교환했다.

또한 창업지원주택 활용 현황과 판교역 창업카페, 중장년 기술창업센터와 성남글로벌융합센터 운영 등 성남에서 시행하는 폭넓은 지원 정책을 접했다.

fob140@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