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시흥시 ‘만보시루’, 지난해 총 205억6895만 걸음·2655톤 탄소 ↓
가정의 달 ‘만보시루 어워즈’ 이벤트 개최…6월 1일까지

[헤럴드경제=박준환 기자]시흥시(시장 임병택)가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해 오는 6월 1일까지 ‘만보시루 어워즈’ 이벤트를 개최한다.

‘만보시루 어워즈’는 만보시루 정식 출시 1주년을 맞아 이용자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걷기 운동을 활성화하고자 마련한 이벤트다. 이벤트 기간 내 만보시루를 이용하는 시민이라면 누구나 자동으로 응모되며, 주제별로 수상자를 선정해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수상 부문은 ▷가장 많이 걸은 시민에게 주어지는 ‘걷기는 나의 일상(20명)’ ▷만보시루 포인트를 매일 100번째로 전환한 이용자에게 주어지는 ‘만백성상(30명)’ ▷포인트를 매일매일 전환한 이용자에게 주어지는 ‘티끌모아태상(20명)’ ▷만보시루 회원 중 일부를 추첨하는 ‘만보시루인(人)상(30명)’이 있다.

수상 부문별로 스마트 체중계, 영양제, 우양산, 보조배터리 등 특별한 상품을 전달한다.

만보시루는 걷기 앱과 지역화폐 보상 시스템을 연동한 전국 지자체 최초의 시도로 2022년 5월 정식 출시 이후 시민 건강권 증진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며 시흥시민의 큰 사랑을 받으면서 시흥시 대표 공공 앱(App)으로 거듭났다.

뿐만 아니라, 탄소중립 실천을 위해 지자체에서 노력하는 대표 사례로 선정돼 지난 3월 SBS 일요특선 다큐멘터리에 소개된 바 있다.

작년 한 해 만보시루 이용자들의 총 걸음 수는 205억6895만 걸음에 달하며, 탄소중립 효과로 환산할 때 2655톤의 탄소를 줄인 것으로 나타났다.

임병택 시장은 “만보시루를 애용해 주시는 시민들에게 감사의 의미를 담아 준비한 이벤트인 만큼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 하반기에도 시민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이겠다”고 전했다.

pjh@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