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삼성 어쩌나” 얕잡아 봤던 대만, 무제한 배터리 워치 내놨다
가민 인스팅트 2X 솔라. [가민 제공]

[헤럴드경제=박혜림 기자] “충전 안 해도 거뜬한 스마트워치?”

스포츠 스마트워치 전문업체 가민이 태양광 충전을 통해 무제한 배터리 수명을 제공하는 스마트워치를 출시했다. 지난 2020년 처음으로 무제한 배터리 스마트워치를 출시한 이후 성능을 대폭 향상 시킨 제품을 또 한 번 선보인 것이다.

가민은 태양광만으로 배터리를 무제한 사용할 수 있는 러기드 GPS 스마트워치 ‘인스팅트 2X 솔라(Instinct 2X Solar)’를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

인스팅트 2X 솔라는 기존 인스팅트 시리즈보다 한층 더 커진 50㎜ 섬유 보강 폴리머 케이스에 태양광 아래에서도 가독성이 뛰어난 반투과 메모리-인-픽셀(MIP)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것이 특징이다. 미 육군 표준(MIL-STD-810)에 따른 엄격한 내구성 테스트를 통과해 극한의 환경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또 최대 10ATM(100m)의 방수 등급을 지원한다.

가민 인스팅트 2X 솔라. [가민 제공]

화학적으로 강화된 스크래치 방지 ‘파워 글래스(Power Glass)’ 렌즈는 배터리 수명을 최대치로 연장해 기존 인스팅트 2 솔라 제품보다 50% 더 많은 에너지를 생산해낸다. 특히 태양광 충전 기능은 스마트워치 모드에서 무제한으로 사용 가능한 배터리 성능을 제공한다. 내장 멀티 LED 플래시라이트도 추가해 다양한 환경에서 가시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3축 전자 나침반과 기압 고도계 기능이 담긴 내장 센서 ▷멀티밴드 GNSS 위성 시스템 등을 적용해 위치 정확도를 더욱 높였다. 지나온 경로를 측정하고 다시 탐색해 출발점으로 돌아올 수 있도록 안내하는 ‘트랙백(TracBack)’ 기능도 추가했다.

가민 인스팅트 2X 솔라. [가민 제공]

이밖에 가민 스마트워치 최초로 운동 모드에 ‘장애물 코스 경주(Obstacle Course Racing)’를 추가해 다양한 러닝 세그먼트도 지원한다. 이에 따라 사용자는 첫 번째 랩에 직접 기록한 장애물 정보를 기반으로 이후 달리기가 진행되는 동안 자동으로 장애물을 추적할 수 있으며, 코스에서의 러닝 횟수, 러닝 시간, 장애물 수, 각 장애물에서 소요된 시간, 달리기 스플릿에 대한 러닝 지표(거리, 페이스, 케이던스, 보폭 길이), 고도 프로필, 심박수 등 장애물 달리기를 진행하고 직접 피드백 할 수 있는 여러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다.

색상은 그라파이트, 화이트스톤, 모스 등 세 가지로 출시되며 출고가는 59만9000원이다. 온·오프라인 가민 매장에서 구매 가능하다.

rim@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