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영등포구 청소년 축제 ‘들락날락’ 개최
15~20일 청소년 시설 9곳서 개최
시설별 특성 반영, 인근 학교와 연계
서울 영등포구는 15~20일 청소년 시설 9곳에서 청소년 주간 축제 ‘들樂날樂’을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사진은 청소년 축제 장면. [영등포구 제공]

[헤럴드경제=김수한 기자] 서울 영등포구(구청장 최호권)는 15~20일 청소년 시설 9곳에서 청소년 주간 축제 ‘들樂날樂’을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이 축제명은 청소년들이 다양한 청소년시설에서 개최하는 행사를 오가며 즐긴다는 취지에서 명명한 것이라고 구는 설명했다.

1회성 행사를 탈피해 시설별 특성을 반영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청소년들의 소통 기회를 제공한다.

영등포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어서와~영청문은 처음이지?’라는 주제로 ▷드론·자율주행차·로봇 공학 등 미래 직업과 관련된 ‘4차 산업 페스티벌, 꿈틀랜드’ ▷식물성 재료로 르뱅쿠키를 만드는 ‘얌얌베이킹’ 등을 지역 내 학교와 연계해 주중에 운영한다. 20일에는 모바일 카트라이더 서바이벌 게임 대회인 ‘영청문 레이스’가 개인전·팀전으로 나눠 열린다.

영등포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에서는 ‘멘탈: 100’이라는 주제로 ▷나만의 멘탈관리법을 인스타그램 릴스로 제작하는 ‘내가 멘탈100 콘테스트’ ▷플로깅 활동 후 고민을 적어 쓰레기와 함께 버리고 인증샷을 전송하는 ‘쓰담쓰담(쓰레기를 담으며 내마음 쓰다듬기)’ 등이 진행된다.

청소년자율문화공간 1~6호점에서도 ‘우리끼리 아지트’라는 주제로 추리&방 탈출, 바리스타 체험, VR스포츠 대회 등이 열린다.

최호권 영등포구청장은 “청소년들이 마음껏 즐기고 소통할 수 있도록 지역 내 청소년 시설들이 연합해 특색 있는 프로그램을 풍성하게 준비했다”고 말했다.

soohan@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