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GH,공공지식산업센터 건립
창업혁신공간 제공 및 창업지원 프로그램 등 지원으로 창업 및 지역경제 활성화
바이오 융·복합분야 및 진단의료기기 시제품 제작 지원센터 특화로 관련 산업 성장 촉진
GH와 민간과의 시너지 효과로 고품질 공공지식산업센터 건립
[GH 제공]

[헤럴드경제(수원)=박정규 기자]경기주택도시공사(GH)는 오는 24일 광교신도시에 지하3층, 지상15층 규모 공공지식산업센터 건립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하기 위한 민간사업자를 공모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기회의 경기’ 슬로건 아래 기술력은 있으나 영세한 기업에 시세보다 저렴한 창업혁신공간 및 창업지원 프로그램 등을 지원하여 창업 및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는 사업이다.

바이오 융·복합분야를 특화해 광교 바이오산업 인프라(광교테크노밸리 등)와의 시너지효과로 관련 산업 활성화 및 스타트업의 성장을 촉진할 것으로 예상된다.

사업수익 환원의 일환으로 지식산업센터 내에 진단의료기기 시제품 제작 지원센터를 설치하여 도내 제조기반이 없거나 제작 비용 및 조건 등으로 그 간 사업추진이 어려웠던 기업에 사업추진 및 연구개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GH공사는 이를 위해 다수의 공공지식산업센터 건립 노하우와 민간사업자 기술력 및 관련 전문가 협업 등을 활용하여 지식산업센터 수요기업들의 NEEDS를 적극 반영하고 고품질의 하드웨어(건축물 및 시설물 등) 및 소프트웨어(창업지원 프로그램 등)의 완성도를 한 단계 끌어올릴 계획이다. 이를 통해 광교지구 공공지식산업센터를 道 내 창업허브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공모일정은 오는 24일부터 다음달 3일까지 참가의향서를 접수하며, 6월 사업신청서를 접수한다.

fob140@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