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시흥시, “시민과 가까이 소통하는 시흥시로 거듭날 것”
누리집 빠른 콘텐츠 업데이트 통해 정보 정확성·신속성 ↑
시흥시 누리집↑

[헤럴드경제=박준환 기자]시흥시(시장 임병택)는 대표 누리집의 빠른 콘텐츠 업데이트를 통해 정보의 정확성과 신속성을 높여 시민들이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누리집 정비 활동을 강화하고 있다고 14일 밝혔다.

즉, 사용자들이 최신 정보 및 자료를 적시에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맞춤형 정보 서비스를 제공해 소통과 공감이 가능한 누리집 구축에 힘을 쏟고 있다는 것.

市는 앞서 지난해 9월부터 두 차례에 걸쳐 시민들의 누리집 이용 편의를 높이기 위해 ‘문화/관광’ 분야 및 ‘환경/농어업’ 분야 등 분야별 포털 재정비를 통해 중복 콘텐츠를 삭제하고, 콘텐츠를 일원화하는 등 콘텐츠 품질 향상을 꾀해왔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는 누리집 정보의 정확성 향상을 위해 콘텐츠를 최신화하는 1분기 ‘누리집 콘텐츠 점검의 날’을 운영해 1800여 개 콘텐츠의 부서별 자체 정기 점검과 콘텐츠 현행화를 추진했다.

이로써 ▷콘텐츠 신설, 수정, 삭제 등의 내용 갱신 ▷페이지별 콘텐츠 담당부서 및 담당자 현행화 ▷오류링크, 첨부파일 등 연계 콘텐츠 서비스 이상 유무 확인 ▷콘텐츠 내용 및 메뉴 개선의견 반영 등을 중점적으로 진행했다.

특히 ▷‘시흥 9경’ 콘텐츠 대신 ‘시흥, 꼭 가볼 곳’을 신규 생성해 볼거리, 즐길거리 가득한 시흥 곳곳을 두루 알리고 ▷광명시흥공공주택지구, 택지개발 콘텐츠를 통합하고 공공주택사업을 신규 생성해 가독성을 높이고 관련 자료를 바로 내려 받을 수 있도록 기능을 추가하는 등 시민들이 더욱 빠르고 편리하게 해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정비해 눈길을 끌었다.

신경희 홍보담당관은 “정기적으로 누리집 콘텐츠 점검 주간을 운영해 시민의 알 권리를 충족하고 질 높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겠다. 이로써 시민들의 시정 관심도를 높이고, 시민과 가까이 소통하는 시흥시로 거듭날 것”이라고 밝혔다.

pjh@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