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외식비 비싸네…편의점 효자된 밀키트 ‘매출 5배 껑충’
이마트24에서 고객이 밀키트 상품을 살피고 있다. [이마트24 제공]

[헤럴드경제=신주희 기자] 이마트24가 밀키트 경쟁력을 강화하고 나섰다. 근거리 편의점을 통해 유명 맛집의 메뉴와 지역의 특색 있는 먹거리를 즐길 수 있도록 1년 전 20여 종이었던 밀키트 상품을 44종까지 확대하고 마케팅을 강화했다.

10일 이마트24에 따르면 지난달 이마트24의 밀키트 상품 매출은 전년 대비 401% 증가했다. 이달 1~6일 역시 지난해 동기 대비 6배(519%) 이상 증가세를 이어가고 있다. 이는 외식 물가 상승과 요리에 필요한 채소류 등의 가격 인상으로 인해 근거리 편의점에서 2~3인분을 1만원대에 즐길 수 있는 밀키트를 찾는 집밥족이 늘어난 것으로 이마트24는 풀이했다.

이러한 트렌드에 맞춰 이마트24는 4월 한 달간 ‘이달의 밀키트’ 상품을 4종 선정해 밀키트 판매 최초로 ‘1+1’ 덤 증정 혜택을 제공한다. 해당 상품은 ▷피코크 원주식장칼국수 ▷피코크 부채살찹스테이크 ▷피코크 리북방순대전골 ▷프레시지 블랙라벨스테이크로 전국 이마트24 매장에서 ‘1+1’ 상품으로 만나볼 수 있다.

이마트24는 밀키트 종류 확대, 매월 시즌에 맞는 상품을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하는 ‘이달의 밀키트’, 각종 추가 할인 혜택 제공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고객이 이마트24 밀키트를 경험해 볼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아울러 이마트24는 마케팅 전략으로 택한 ‘밀키트 카탈로그’와 ‘밀키트 예약픽업’ 서비스를 통해 밀키트에 대한 고객 접근성을 높이고 있다.

오프라인 가맹점에서 모든 종류의 밀키트 상품을 운영하기 어렵다는 점을 고려해 한식, 양식, 아시아식, 분식 등 각종 밀키트 상품 이미지와 바코드가 인쇄돼 있는 카탈로그를 제작해 고객들이 원하는 상품을 현장에서 예약주문 할 수 있도록 했다.

이마트24 밀키트 카탈로그를 통해 해당 상품을 주문하는 고객은 지난해 11월부터 매월 10% 이상 두 자릿수 증가율을 보이고 있다. 이마트24는 밀키트 카탈로그가 고객들의 좋은 반응은 물론 가맹점의 운영 편의성 또한 높이고 있다고 분석했다.

지난달 이마트24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한 밀키트 예약구매 주문건수는 지난 1월 대비 149%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를 연령별로 분석한 결과 40대(49%) 고객이 가장 많았고 그 뒤를 이어 30대(24%)와 20대(21%)가 밀키트 예약구매를 이용했다.

이러한 가운데 이마트24는 차별화된 밀키트 라인업 강화와 ‘이달의 밀키트’ 선정 등 각종 할인 프로모션을 지속해 소비자들에게 ‘집밥 맛집’이라는 이미지를 다시 한번 굳혀 나가겠다는 방침이다.

김지수 이마트24 간편식품MD는 “앞으로도 가격 경쟁력은 물론 맛있고 품질 좋은 밀키트를 발 빠르게 도입해 이마트24가 집밥족들에게 미식 경험을 선사하는 명소로 거듭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joohe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