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한국타이어 전기차 타이어 ‘아이온 에보’, 獨전문지 평가 1위
아우토 빌트, 글로벌 고성능 타이어 테스트
제동력・회전저항 등 다수 평가 항목서 1위
“재미・안전을 만족시키는 균형 잡힌 타이어”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의 전기차 전용 고성능 타이어 ‘아이온 에보(iON evo)’.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제공]

[헤럴드경제=정찬수 기자]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의 전기차 전용 고성능 타이어 ‘아이온 에보(iON evo)’가 5일(현지시간) 독일 자동차 전문지 아우토 빌트(Auto Bild)에서 발표한 타이어 테스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아우토 빌트’는 유럽 최고 권위를 자랑하는 자동차 전문지로 차량・타이어 성능 테스트 부문에서 높은 공신력을 인정받고 있다.

이번 테스트는 한국타이어의 ‘아이온 에보’를 포함해 245/45R19 규격의 글로벌 타이어 브랜드 고성능 타이어 3개 제품을 대상으로 이뤄졌다. 테스트 차량인 테슬라 전기차 ‘모델S’에 타이어를 장착해 제동력, 회전저항, 핸들링, 정숙성 등 8개 항목에 걸쳐 주요 성능을 평가했다.

‘아이온 에보’는 마른 노면 제동력, 젖은 노면 제동력, 회전저항, 젖은 노면 핸들링 등 4개 항목에서 1위에 올랐다.

먼저 마른 노면과 젖은 노면에서 시속 100㎞/h로 진행한 제동력 평가에서 각각 33.7m와 43.5m의 제동거리를 기록하며 가장 뛰어난 제동성능을 발휘했다. 특히 젖은 노면에선 2위를 차지한 타이어보다 무려 4m의 제동거리를 단축했다.

전기차의 전비 효율에 영향을 미치는 회전저항 테스트에서도 타 브랜드 제품보다 약 1.5㎏/t 낮은 6.21㎏/t을 기록하며 선두에 섰다. 타이어 업계에서는 회전저항 1㎏/t 감소 시 전기차의 주행거리가 약 4% 증가하는 것으로 분석한다.

아우토 빌트는 총평을 통해 “한국타이어의 아이온 에보가 보여준 균형 잡힌 퍼포먼스는 고성능 전기차의 드라이빙 재미와 안전 모두를 만족시켰다”라고 평가했다.

한편 한국타이어는 지난해 5월 유럽 교체용(RE) 타이어 시장을 대상으로 세계 최초 풀 라인업 전기차 전용 타이어 브랜드 ‘아이온’을 론칭했다. 현재 국내에는 사계절용 상품인 ▷아이온 에보 AS ▷아이온 에보 AS SUV, 겨울용 상품 ▷아이온 아이셉트 ▷아이온 아이셉트 SUV를 판매 중이다.

andy@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