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KT, 디지털 명세서 확대로 탄소배출 줄인다
디지털명세서 전환 고객에 경품 증정
지난 10년간 탄소배출 5700t 줄여
KT는 우편 명세서 이용 고객이 5월 19일까지 디지털 명세서로 전환하고 홈페이지에 응모하면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연다고 밝혔다. [KT 제공]

[헤럴드경제=김현일 기자] KT가 5일 식목일을 맞아 우편 명세서를 이용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디지털 명세서 전환 이벤트에 나섰다.

KT는 오는 5월 19일까지 우편 명세서 이용고객이 ▷모바일 명세서 ▷이메일 명세서 ▷웹 명세서 ▷ 모바일통지 명세서 등 디지털 명세서로 전환하고 KT 홈페이지에 응모하면 경품을 제공한다.

디지털 명세서를 이용하면 이용요금 상세내역을 빠르고 간편하게 조회할 수 있다. 우편 명세서 이용시 늦게 전달 받는 불편함이나 분실 및 오배송으로 인한 고객정보 노출의 위험에서도 벗어날 수 있다.

또한 우편명세서 제작 및 배송 과정에서 발생하는 자원을 절감하고 탄소 배출도 줄일 수 있다. 현재까지 KT 디지털 명세서를 이용하는 고객은 약 2000만명 수준이다. 지난 10년간 디지털 명세서 전환으로 약 20만 그루의 나무를 심는 효과와 더불어 5700t의 탄소 배출을 줄이는 성과를 거뒀다.

박효일 KT 고객경험혁신본부장(상무)는 “KT는 환경과 사회문제 해결에 앞장서고 사회적 책임경영을 통해 선한 영향력이 더해질 수 있도록 끊임없이 고민하고 있다”며 “작은 활동이지만 누구나 일상 속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ESG활동 확산에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T는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LG코드제로 A9 무선청소기, 프라이탁 메신저백, 록시땅 바디워시&비누세트, 올리브영 모바일 상품권, 스타벅스 커피쿠폰 등을 선물한다. 지니TV를 이용하는 고객에게는 TV쿠폰을 추가로 제공한다.

joz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