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BNK경남은행, 제15대 예경탁 은행장 취임

[헤럴드경제=서정은 기자] BNK경남은행이 예경택 은행장 체제로 새롭게 출발한다.

BNK경남은행은 본점 대강당에서 ‘제 15대 예경탁 은행장 취임식’을 개최했다고 3일 밝혔다. 전임 행장 이임식에 이어 진행된 예경탁 은행장 취임식에는 빈대인 BNK금융그룹 회장을 포함해 은행 임원 및 본부 부서장, 지역별 영업점장 등이 함께했다.

예경탁 은행장은 취임사를 통해 ▷고객과 함께하는 상생금융 실천 ▷내실경영 기반 위에 신성장 동력 확보 ▷쉽고 편리하고 안전한 디지털은행 ▷공감과 공정이 기본되는 조직문화 등을 주요 경영 방향으로 꼽으며 지역사회와 경제 생태계 전반에서 중심적인 역할을 수행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특히 예경탁 은행장은 고객중심과 고객관점을 강조하며 “기존 금융상품 및 서비스 전반을 고객관점과 지역사회 접점에서 재점검하고 개선해야 한다”고 말했다.또 “경기침체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민과 중소기업, 소외된 곳에 실질적인 관심과 지원을 통해 따뜻한 금융을 실천해야 한다”며 지역사회와 함께 동행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지역 내 성장산업에 대한 지원을 강화하고 고객에게 쉽고 편리하고 안전한 뱅킹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민첩하고 융통성 있는 디지털혁신을 가속화하겠다는 의지도 드러냈다. 내부적으로는 소통의 문화와 성과중심의 공정한 인재경영을 바탕으로 은행을 ‘트렌디하고 스타일리쉬한’ 조직으로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제 15대 예경탁 은행장은 BNK경남은행 주요 부문을 두루 거친 전문가로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에 여신운영그룹장을 맡아 리스크 관리 등에 탁월한 역량을 보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또 젊은 리더십으로 조직 내 소통과 혁신을 이끌어내고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적임자로 꼽혀 은행장에 올랐다.

lucky@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