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미래에셋생명 ‘디지털 리딩컴퍼니’ 속도
모든 업무 모바일로 원스톱 처리

미래에셋생명이 가입심사 과정에도 인슈어테크를 접목하는 등 꾸준한 디지털화 노력을 통해 디지털 리딩컴퍼니로 자리잡고 있다.

23일 미래에셋생명에 따르면 미래에셋생명은 최근 카카오톡으로 언더라이팅(보험가입심사)을 지원하는 ‘언더톡’ 서비스를 개시했다. 고객 보험가입 여부를 심사하는 과정에서 카카오톡을 활용해 원스톱 업무처리를 지원하는 인슈어테크(보험+기술) 서비스다.

기존에는 보험계약 심사시 보완서류 제출 등 고객 안내사항이 발생하면 설계사가 대리점에서 내용을 확인하고 직접 고객을 만나 안내해야 하는 등 여러 절차를 거쳐야 했다.

언더톡 도입으로 이런 불편함을 손쉽게 해결할 수 있게 됐다. 카카오톡 간편 인증으로 본인 인증 절차를 간소화하고, 카카오 챗봇을 통해 전 과정을 조회하도록 했다. 고객이 직접 휴대폰으로 사진이나 전자문서를 전송하는 방식으로 보완서류 제출도 가능하다. 이를 통해 심사처리기간도 대폭 단축됐다.

미래에셋생명은 고객의 신용정보를 결합한 빅데이터를 계약심사에 활용하는 통합보험스코어 ‘M-CBIS’와 보험가입을 위한 고객의 건강검진을 국민건강보험사이트의 검진 결과로 대체할 수 있도록 연계해주는 ‘스마트대용진단서비스’ 등을 선보이기도 했다.

현재 미래에셋생명의 대부분 업무는 모바일앱이나 인터넷을 통해 원스톱으로 처리할 수 있다. 더불어 카카오 챗봇이나 채팅상담 등 디지털 상담 서비스를 통해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금융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처럼 모바일 기반의 안정적 업무 환경을 갖춘 상황에서 종이서류를 쓰지 않는 ‘페이퍼리스’ 시스템까지 구축되면서 창구를 찾는 고객의 편의도 대폭 개선될 전망이다. 이밖에 사이버창구 전반에 인슈어테크를 도입하며 접근성을 높였다. 간편비밀번호, 바이오인증 방식에 더해 네이버, 패스, 앱카드 인증 등을 추가해 사용자가 원하는 방식으로 인증과 로그인이 가능하다. 강승연 기자

spa@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