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화성산업진흥원, ‘화이트바이오 혁신기업 육성 지원 프로그램’ 기업 모집

[헤럴드경제(화성)=박정규 기자]화성산업진흥원(원장 김광재)이 경기도 소재 화장품 분야 중소·벤처기업을 대상으로 ‘화이트바이오 혁신기업 육성 지원 프로그램’을 추진한다.

본 프로그램은 과기부 ‘지역의 미래를 여는 과학기술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화성산업진흥원과 한국생산기술연구원, ㈜노디너리, ㈜비즈니스마이닝 총 4개 기관이 마이크로바이옴 친환경 바이오 소재를 활용한 혁신기업을 육성할 예정이다.

선정된 5개사는▷코디네이팅(BM 수립) ▷제품개발 컨설팅 ▷소비자품평회 ▷시험평가지원 등 사업화 과정 전반에 대한 기술지원을 받는다.

화성산업진흥원은 지난해 과기부 ‘지역의 미래를 여는 과학기술 프로젝트’에 선정되며 화이트바이오 혁신클러스터 사업단을 구성, 화성시로부터 5년간 47.5억 원을 지원받아 총 115억 원 규모로 ‘환경 및 피부 친화 바이오 액티브 스킨 마이크로바이옴 소재 및 바이오 에멀젼 개발’ 과제를 수행 중이다.

화이트바이오 혁신클러스터 사업단은 성균관대학교를 주관으로 ▷코스맥스 ▷유나이티드엑티브 ▷노디너리 ▷분당서울대병원 ▷한국생산기술연구원 ▷비즈니스마이닝▷화성산업진흥원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총 9개 컨소시엄 기관이 참여하고 있다.

‘화이트바이오 혁신기업 육성지원 프로그램’은 오는 4월 6일까지 화성산업진흥원 기업지원플랫폼에서 확인할 수 있다.

fob140@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