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한국거래소 ‘2022년도 컴플라이언스 대상’ 시상식 개최…키움증권 대상
한국거래소는 21일 오전10시 서울사옥 대회의실에서 우수한 내부통제 체계를 갖추고 준법문화 확산에 기여한 법인 3사와 개인 12인을 선정하여 수여하는 2022년도 컴플라이언스 대상 시상식을 개최하였다. (앞줄 왼쪽부터) 임태순 케이프투자증권 대표이사, 황현순 키움증권 대표이사, 전우종 SK증권 대표이사 (뒷줄 왼쪽부터) 신진영 자본시장연구원장, 손병두 한국거래소 이사장, 김정각 금융위원회 증선위 상임위원, 김근익 한국거래소 시장감시위원회 위원장 [한국거래소 제공]

[헤럴드경제=권제인 기자] 한국거래소는 21일 거래소 서울사옥에서 ‘2022년 컴플라이언스 대상’ 시상식을 개최해 우수한 내부통제 체계를 갖추고 준법문화 확산에 기여한 법인 3사와 개인 12인을 선정해 시상했다.

수상자는 한국거래소 시장감시위원회가 회원사의 준법감시체계, 거래소 규정 준수, 불공정거래 예방 등 내부통제평가 결과를 기초로 선정했다.

내부통제 우수부문 대상은 키움증권이 수상했다. 최우수상과 우수사례상은 케이프투자증권과 SK증권이 각각 수상했다.

개인상으로는 유안타증권 준법감시인이 준법문화 공로자로 이름을 올렸다. 우수상에는 키움증권, 케이프투자증권, SK증권 각 2인과 NH투자증권, 대신증권, 유진투자증권, 유진투자선물, 크레디트스위스 서울지점 각 1인이 수상했다.

손병두 거래소 이사장은 “한국거래소 역시 불법 공매도에 대한 모니터링과 테마주· 고빈도 알고리즘 감시 역량을 강화하는 등 본연의 시장감시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며 “업계 및 유관기관과의 긴밀한 소통 및 금융당국·검찰과의 공조체계를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eyr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