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하림 ‘더미식 비빔면’ 여름 비빔면 전쟁 가세

하림은 전국 비빔면 맛집의 레시피를 연구해 만든 ‘The미식(더미식) 비빔면(사진)’을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더미식 비빔면은 10가지 과일과 채소를 블렌딩한 비법 양념장과 육수로 반죽한 쫄깃하고 탱탱한 면발이 특징이다. 국내 라면업계의 ‘여름 비빔면 전쟁’도 올해 더욱 치열해질 전망이다.

더미식 비빔면의 비법 양념장은 육수·볶은 고추·동치미 국물로 만든 베이스에 과일 4종(자두·매실·사과·배)과 채소 6종(마늘·양파·생강·무·대파·청양고추), 총 10종을 최적의 비율로 조합해 완성했다.

특히 비빔장에 있어 가장 중요한 맛은 매콤·새콤·달콤한 맛이라 생각해 매콤함의 재료로 청양고추를 선택했다. 새콤함의 재료로 동치미 등을 이용하고 자두, 매실 등을 넣어 달콤한 맛을 더해 입맛을 당기게 만들었다고 하림은 설명했다.

고소한 풍미와 씹는 즐거움을 한층 강화한 면발도 더미식 비빔면의 특징이다. 하림 관계자는 “육수를 넣어 반죽해 튀겨낸 면은 더욱 고소하며 더미식만의 비법 레시피로 툭툭 끊어지거나 빨리 불지 않고 마지막에 남은 면발 한 가닥까지 쫄깃함과 탱탱함이 유지된다”고 했다.

하림은 더미식 비빔면의 맛깔스러운 비법 앙념장과 쫄깃하고 탱탱한 면발의 조화를 눈으로 먼저 확인할 수 있도록 면과 양념장을 섞지 않는 패키지 디자인을 선택했다. 또 제철 자두, 오이, 김 등 고명을 깔끔하게 얹힌 사진으로 더미식 브랜드가 추구하는 신선한 이미지를 강조했다. 김희량 기자

hop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