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라면도 백종원?…빽라면·고기짬뽕, 출시 6주만에 265만개 팔려
더본코리아 “하루 6만개 이상 판매”…이마트·CU, 할인행사
더본코리아 라면 2종(빽라면·백종원의 고기짬뽕) 제품. [더본코리아 제공]

[헤럴드경제=김희량 기자] 더본코리아는 이마트, 편의점 CU와 협업해 선보인 라면 2종(빽라면·백종원의 고기짬뽕)이 출시 6주 만에 누적 판매량이 265만개(2월 말 기준)를 넘어섰다고 20일 밝혔다. 일반 국물라면이 출시 두 달도 채 안 돼 200만개가 넘는 판매고를 기록한 것은 이례적이라는 것이 업계의 평가다.

더본코리아는 유통채널로부터 색다른 라면 출시에 대한 의견을 받아 1월 이마트와 봉지라면, CU와 용기라면, 각 1종을 선보였다. 해당 제품은 출시와 동시에 폭발적인 관심과 인기를 얻으며 초도 물량이 완판되는 등 일명 ‘품절 라면’이라는 수식어까지 등장했다.

이번 라면 제품은 하루에 약 6만3000개 꼴로 1분에 43개 이상씩 판매된 셈이다. 이마트에서 판매되는 빽라면은 145만 봉지, CU에서 판매되는 백종원의 고기짬뽕은 120만컵 이상 판매됐다. 현재 같은 판매량이 유지된다면 오는 1분기 내 트리플 밀리언 셀러(300만개 판매) 제품으로 등극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라면의 인기 요인은 대중적인 맛과 더불어 더본코리아만의 노하우로 라면을 재해석한 점이 꼽힌다. 실제 더본코리아는 유통채널별 타깃 취향을 고려하고 차별화된 맛을 구현하고자 수십 차례 테스트를 통해 이번 제품을 완성했다.

빽라면은 소고기 베이스에 치킨스톡 등 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의 특제 육수 배합을 통해 칼칼하면서도 진한 감칠맛을 자랑한다. 백종원의 고기짬뽕 역시 사골추출물·돈골농축분말·치킨스톡을 통해 소·돼지·닭을 모두 활용해 진한 고기 육수의 맛과 은은한 불 맛을 느낄 수 있는 점이 높이 평가됐다.

한편 이마트와 CU는 이번 라면 제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큰 관심에 보답하고자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마트는 28일까지 빽라면 멀티팩 2팩 이상 구매 시 10%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CU는 31일까지 고기짬뽕 2개 구매 시 1개를 추가 증정하는 ‘2+1’ 행사를 진행한다.

더본코리아 관계자는 “한국 대표 일상식인 라면을 더본코리아만의 스타일로 재해석해 선보인 이번 신제품이 출시 이후 좋은 반응을 얻게 되어 매우 감사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유통사와 긴밀한 협업과 다양한 행사로 고객들에게 기존에 없던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hop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