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특징주] 소폭반등에도 12만원 못 넘은 SM 주가…카카오·하이브는 SVB 여파로 약세
카카오와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7일부터 26일까지 SM엔터 주식을 주당 15만 원에 총 833만3641주 공개 매수한다. 이는 SM엔터 주식의 35%에 해당하며, 공개매수에 성공하면 하이브를 제치고 SM엔터 최대 주주에 오를 수 있다. 사진은 이날 서울 성동구 SM엔터테인먼트 본사 현판의 모습. [연합]

[헤럴드경제=권제인 기자] SM엔터테인먼트(에스엠·SM) 인수전이 종료된 뒤 큰 폭으로 하락했던 에스엠 주가가 14일 소폭 반등했다. 카카오와 하이브 주가는 미국 실리콘밸리은행(SVB) 사태 여파로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

이날 코스닥시장에서 에스엠은 전 거래일 종가 대비 1.86% 오른 11만5200원에 거래를 마쳤다.

최근 한 달간 에스엠 주가 상승을 견인한 경영권 분쟁 관련 이슈가 소멸하자 전날 에스엠 주가도 급락했으나, 이날은 반발 매수세가 몰리며 소폭 상승한 것으로 풀이된다.

다만, 여전히 하이브의 에스엠 주식 취득 단가(12만원)보다는 낮은 가격이다.

카카오는 26일까지 에스엠 발행주식의 최대 35%를 주당 15만원에 사들이는 공개매수를 진행하고 있다. 공개매수 청약 물량이 목표한 물량을 초과하면 안분 비례 방식으로 매수한다.

카카오와 하이브 주가는 SVB 사태에 따른 투자심리 악화로 하락했다. 카카오는 전 거래일 대비 2.30% 하락한 5만9400원에, 하이브는 8.39% 급락해 17만3700원에 장을 마감했다.

eyr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